김다미·지수 모두 꺾고… 드라마 출연자 '검색반응' 1위에 오른 여배우

2022-01-26 13:49

add remove print link

굿데이터코퍼레이션이 발표한 검색반응 순위
고 김미수, 김다미·지수·이세희 등 꺾고 1위

지수 인스타그램
지수 인스타그램
김다미 / SBS 드라마 공식 인스타그램
김다미 / SBS 드라마 공식 인스타그램

1월 3주차 TV 검색반응 순위가 발표돼 이목이 쏠렸다.

TV 화제성 조사 기관 굿데이터코퍼레이션은 26일 '드라마 TV 검색반응 / 검색 이슈 키워드 톱 10(1월 3주차)' 리스트를 공개했다.

굿데이터코퍼레이션 측은 네티즌이 TV 프로그램과 출연자, 관련 이슈 등을 포털 사이트에 검색한 결과를 바탕으로 매주 TV 화제성, 검색반응 등을 발표하고 있다.

고 김미수 / JTBC 제공
고 김미수 / JTBC 제공

발표에 따르면 '드라마 검색 이슈 키워드 톱 10' 1위에는 최근 갑작스럽게 세상을 떠난 배우 고 김미수 (JTBC '설강화')가 이름을 올렸다. 김미수는 3주 연속 1위에 올라 눈길을 붙잡았다.

JTBC '설강화'
JTBC '설강화'

김미수는 JTBC 드라마 '설강화: Snowdrop'에서 블랙핑크 지수가 맡은 은영로의 주변 인물이자 호수여대 사학과 4학년 여정민 역을 맡아 열연을 펼쳤다.

그러나 지난 5일 향년 30세의 나이로 갑작스러운 사망 소식이 전해지며 안타까움을 자아냈다.

이하 굿데이터코퍼레이션 제공
이하 굿데이터코퍼레이션 제공

이어 2위부터 10위에는 이루(KBS2 '신사와 아가씨'), 김다미(SBS '그 해 우리는'), 최우식(SBS '그 해 우리는'), 이준(tvN '불가살'), 최수영(TV조선 '엉클'), 지수(JTBC '설강화'), 김우석(tvN '불가살'), 이세희(KBS2 '신사와 아가씨'), 수애(JTBC '공작도시') 순으로 나타났다.

한편 이날 함께 발표된 '드라마 TV 검색반응 톱10'에는 SBS '악의 마음을 읽는 자들', '그 해 우리는', KBS2 '신사와 아가씨', tvN '불가살', TV조선 '엉클', JTBC '설강화', KBS1 '태종 이방원', MBC '트레이서', tvN '고스트 닥터', 채널A '쇼윈도 : 여왕의 집' 등이 랭크됐다.

home 이재윤 기자 sto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