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도농업기술원- ㈜지인, 전남 디지털농업 발전 업무협약 체결
2022-02-21 11:11
add remove print link
스마트재배 농가 소득향상을 위해 상호 협력키로
전남도농업기술원(원장 박홍재)은 농업회사법인 주식회사 지인(대표 정호진)과 전남 디지털농업 발전을 위한 상호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전라남도 디지털농업 발전을 위한 인적‧물적 자원 공유, 인공지능 공동연구사업 추진 및 스마트재배 농가의 소득향상을 위해 상호 협력체계를 구축하게 됐다.
도 농업기술원과 ㈜지인은 작년에 국비 2억5천만을 확보하고, 올해부터 농업빅데이터 수집 및 데이터 인프라구축을 위한 노지 환경데이터 수집체계 구축과 운영 지원사업을 공동으로 추진하고 있다.
특히, ㈜지인이 보유하고 있는 인공지능 기술과 농업기술원이 수집‧분석한 빅데이터의 공유를 통한 첨단농업 생태계 조성으로 전라남도의 디지털농업 경쟁력이 크게 향상되는 계기가 될 것으로 보고 있다.
전남농업기술원 농업정보팀 조경철 연구사는 “기존 아날로그 농업에서 디지털농업으로 전환과 함께 인공지능이 영농의사결정에 참여하는 비율을 높여 부족한 농촌의 일손을 덜어주고 생산성 향상에 도움을 주어 농업인의 소득이 향상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copyright
위키트리의 콘텐츠는 출처를 반드시 표기하여 비 상업적인 용도로만 이용할 수 있습니다. 무단 전재·배포·전송은 원칙적으로 금합니다.
위키트리는 뉴스 스토리텔링 가이드라인을 엄격히 준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