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0만 원대 아이폰 나올까… 드디어 신제품 발표 예고한 애플

2022-03-03 10:04

add remove print link

8일 신제품 공개하는 애플
아이폰 SE3 가격에 관심 쏠려

애플이 신제품 발표를 예고했다. 이번 발표에서는 아이폰 SE3와 아이패드 에어 5세대가 공개될 것으로 보인다.

신제품 공개 이벤트를 예고한 애플 / 애플 공식 홈페이지
신제품 공개 이벤트를 예고한 애플 / 애플 공식 홈페이지

애플은 오는 8일 오전 10시(현지 시각) 미국 캘리포니아 쿠퍼티노 애플 본사에서 신제품을 공개하는 특별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한국에서는 9일 오전 3시에 해당 이벤트를 온라인으로 지켜볼 수 있다. 애플 소식에 정통한 전문가들은 애플이 아이폰 SE3를 공개할 것으로 보고 있다. 애플은 이미 아이폰 SE3 발매를 앞두고 아이폰 SE2 단종 절차를 밟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아이폰 SE3는 전작과 동일한 4.7인치 LED 화면을 탑재할 것으로 보인다. 디자인 면에서도 전작과 동일한 모습을 이어갈 것으로 관측된다. 다만 아이폰13 시리즈와 동일한 A15 바이오닉 AP를 탑재해 성능은 대폭 상승할 것으로 추정된다. 또한 전작과 달리 5G 통신 연결도 지원할 것으로 보인다.

가격은 전작과 같은 499달러(약 55만 원)에서 시작할 것으로 알려졌다. 하지만 일각에서는 애플이 저가 스마트폰 시장 공략을 위해 399달러로 출고가를 낮출 것이라는 예상도 나오고 있다. 가격이 낮아질 경우 국내 출고가는 40만 원 정도일 것으로 예상된다.

아이폰SE2 / 뉴스1
아이폰SE2 / 뉴스1

아이패드 에어 5세대도 함께 나올 것으로 관측된다. 아이패드 에어는 지난 2020년 10월 발매된 이후 새로운 모델이 나오지 않았다. 또한 최신형 맥북 시리즈가 공개될 가능성도 높다.

한편 애플은 최신 아이폰 운영체제인 iOS 15.4도 함께 선보일 것으로 보인다. 15.4 패치에서는 마스크를 낀 채로 얼굴 인식이 가능해지는 기능이 추가될 것으로 예상된다.

home 김성민 기자 story@wikitree.co.kr

NewsCha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