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방부 색깔…” 아이폰 13에 새로 추가된 컬러, 반응 엇갈렸다

2022-03-10 10:42

add remove print link

아이폰 13에 새로 추가된 그린 색상
네티즌들 의견 갈려... “국방부 색깔 같다”

애플이 아이폰 13 시리즈에 새로운 컬러인 '그린' 색상을 추가했다. 아이폰 13 프로 시리즈에도 진한 녹색을 띤 '알파인 그린' 컬러가 새롭게 추가됐다. 이를 본 네티즌들의 반응은 크게 갈렸다.

아이폰 13 프로 알파인 그린 컬러와 아이폰 13 그린 컬러 / 애플 공식 홈페이지
아이폰 13 프로 알파인 그린 컬러와 아이폰 13 그린 컬러 / 애플 공식 홈페이지

애플은 지난 8일(현지 시각) 신제품 발표를 진행했다. 그에 앞서 애플은 먼저 아이폰 13 시리즈에 새로운 컬러가 추가된다고 밝혔다. 아이폰 13과 아이폰 13 미니에는 미드나이트(블랙), 스타라이트(화이트), 레드, 블루, 핑크 다섯 종류의 색상밖에 없었다. 애플은 이날 새로운 컬러인 '그린' 색상이 추가된다고 밝혔다. 아이폰 13 프로 시리즈에도 기존 4가지 색상에 더해 '알파인 그린' 컬러 색상이 추가된다고 밝혔다.

아이폰 13 프로 '알파인 그린' 컬러 후면 / 애플 공식 홈페이지
아이폰 13 프로 '알파인 그린' 컬러 후면 / 애플 공식 홈페이지

애플은 지난해 3월 아이폰 12 출시 6개월 만에 새로운 컬러인 '퍼플' 색상을 공개한 바 있다. 예상치 못했던 퍼플 색상 발매에 일시적으로 아이폰 12의 판매량이 오르는 일까지 벌어졌다. 애플은 이번에도 판매량 증대를 염두에 두고 '그린' 컬러를 추가한 것으로 보인다.

이번 그린 컬러 아이폰 13 시리즈는 오는 18일부터 사전 예약을 실시하고 25일 정식 출시된다.

하지만 새로운 색상이 공개되자 네티즌들은 다양한 반응을 보였다. 클리앙 네티즌들은 "밀리터리 룩이다", "국방부 로고 넣기 좋아 보인다", "싸게 풀려도 안 살 것 같다", "아이폰 국방부 버전이다"라며 혹평을 남기기도 했다. 하지만 "너무 예쁘다", "그린 색상에 꽂혀서 그런가 이쁜 것 같다", "색 정말 잘 뽑은 것 같다"라며 호평을 남기는 네티즌들도 여럿 있었다.

네티즌 반응 / 클리앙
네티즌 반응 / 클리앙
home 김성민 기자 story@wikitree.co.kr

NewsCha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