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짜 로또 1등 당첨 사진'에 절대 속으면 안 되는 이유를 알려드립니다

2022-03-17 08:49

add remove print link

허위 복권 당첨번호 추천 사이트 기승
동행복권 “당첨번호 예측 불가능하다”

셔터스톡
셔터스톡

가짜 1등 당첨 로또 사진을 올려놓고 당첨 예상번호 제공을 빌미로 가입을 유도하는 로또 당첨 예상번호 제공 사이트들이 기승을 부리고 있어 주의가 요구된다.

복권수탁사업자 동행복권은 추천번호 사기 사이트 30곳을 공정거래위원회에 신고했다고 지난 3월 밝혔다.

이들 업체는 가짜 1등 당첨 복권 사진을 사이트 내에 올려놓고 마치 당첨자가 사이트에서 제공하는 추천번호를 통해 당첨된 것처럼 티켓에 감사 인사를 업체명과 함께 적어 올려놓았다.

특히 당첨티켓 옆에 1등 당첨금액이 찍힌 거래내역서 등도 함께 첨부해 호기심을 더욱 부추겼다.

이에 동행복권은 소비자의 권익을 보호하기 위해 공식 홈페이지에 허위로 당첨된 로또복권 용지를 게시한 업체 리스트를 공개했다.

▲가온로또▲그린로또▲로또123▲로또고▲로또굿▲로또다나와▲로또마법사▲로또메카▲로또멘토▲로또박사▲로또보스▲로또세븐▲로또오션▲국보로또▲로또코리아▲로또천사▲로또천운▲로또친구▲매직로또▲바른로또▲보배로또▲블랙로또▲슈퍼로또▲시크릿로또▲에이스로또▲일간로또▲파워로또▲희망로또▲사랑로또▲업로또 등이다.

당첨티켓을 위변조해 홍보한 사이트들은 '표시·광고의 공정화에 관한 법률' 위반 행위로 처벌받을 수 있다.

김정은 동행복권 건전마케팅팀 팀장은 "로또복권은 매 회차 독립된 확률의 추첨방식으로 시행되기에 당첨번호를 전혀 분석, 예측할 수 없다"며 소비자들의 각별한 주의를 부탁했다.

동행복권이 공개한 로또복권 허위 티켓 게시 업체 / 동행복권
동행복권이 공개한 로또복권 허위 티켓 게시 업체 / 동행복권
home 안준영 기자 sto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