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 광산구, 구직 청년 대상 AI 면접 훈련 프로그램 운영

2022-03-17 10:43

add remove print link

21일부터 3월 참여자 모집, 11월까지 매월 운영

광주시 광산구가 구직 청년을 대상으로 비대면 면접 역량을 기를 수 있는 ‘AI(인공지능) 면접 합격 트레이닝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광산구 청청플랫폼의 청년 취‧창업 지원 프로그램인 ‘청고래(청년과 함께 고민하는 래(내)일)’의 일환이다.

4차 산업시대와 코로나19 장기화로 비대면 면접 방식이 늘어나는 추세에 따라 청년들에게 AI면접 체험 기회를 제공해 취업 성공을 지원하는 취지로 마련했다.

광산구에 거주하고 있거나 광산구에서 활동하는 만 19~39세 미취업 청년이 대상으로, 이달부터 11월까지 매월 20명을 모집해(선착순)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다. 컴퓨터나 스마트폰이 있으면 시‧공간 제약 없이 어디서든 참여할 수 있다.

올해 첫 프로그램 참여자는 이달 21일부터 25일까지 모집한다. 신청은 온라인 링크(https://forms.gle/AzAejTnc9Z7QZSvA8)나 웹자보 QR코드에 접속한 뒤 참여신청서를 작성해 제출하면 된다.

선정된 참여자에 대해선 안내 문자가 발송되고, 2주 이내 AI 면접 체험 프로그램을 실시한다. 광산구는 직군‧직무 적합도, 주요 강‧약점 등 면접 결과 분석지를 제공한다.

자세한 사항은 광산구 일자리정책과 청년활력팀(062-960-3922)으로 문의하면 된다.

home 노해섭 기자 nogary@wikitree.co.kr

NewsCha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