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화 김동완, 윌 스미스 폭행 논란에 소신 발언했다

2022-03-29 17:24

add remove print link

스포티비뉴스와 가진 영화 'B컷' 화상 인터뷰에서 말한 내용
“어제의 사건만으론 판단 못 해”

가수 겸 배우 김동완이 최근 아카데미 시상식에서 벌어진 윌 스미스 폭행 논란에 대해 솔직한 심정을 밝혔다.

이하 김동완 인스타그램
이하 김동완 인스타그램

김동완은 29일 스포티비뉴스와 진행한 영화 'B컷' 화상 인터뷰에서 작품 내용과 근황에 대해 이야기했다.

이날 그는 "배우 윌 스미스의 폭행 논란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냐"라는 질문에 "윌 스미스의 마음이 이해가 간다"라고 대답했다.

이어 "그동안 할리우드에서 윌 스미스의 가족사를 정말 다양한 방식으로 조롱했다"라며 "그런 와중에 일어난 일이라 어제의 사건만으로 판단할 수 없다. 할리우드에서 일어나는 여러 소문과 조롱 섞인 개그 문화를 생각하면 그의 행동이 완벽하게 이해가 된다"라며 윌 스미스 행동에 공감했다.

그러면서 "윌 스미스가 수상 이후 울면서 이야기하는데 속상하더라. 그 개그맨(크리스 록) 자체만이 문제가 아니라 쌓이고 쌓인 것이 엉뚱한 곳에서 터진 것 같다"라고 말했다.

영화 '나쁜 녀석들: 포에버' 윌 스미스 스틸컷
영화 '나쁜 녀석들: 포에버' 윌 스미스 스틸컷

앞서 윌 스미스는 지난 27일(현지 시각) 열린 제94회 아카데미 시상식에서 자신의 아내를 조롱한 크리스 록의 뺨을 때려 폭행 논란에 휩싸였다.

이후 현지에서 윌 스미스 행동이 과했다는 지적이 계속되자 그는 다음날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사과문을 게재했다.

가수 겸 배우 김동완  / 김동완 인스타그램
가수 겸 배우 김동완 / 김동완 인스타그램

김동완은 그룹 신화 멤버로 1998년 데뷔했다. 이후 2002년 KBS2 월화드라마 '천국의 아이들' 기호태 역으로 본격적으로 배우생활을 시작했다.

그는 최근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아 'B컷' 기자간담회 등 예정된 일정들을 취소했다.

김동완 "뺨 때린 윌 스미스, 이해는 된다…쌓이고 쌓인 것 터져"[인터뷰③] [스포티비뉴스=김현록 기자]배우 김동완이 할리우드 스타 윌 스미스의 아카데미 폭행 논란과 관련 "십분 이해는 된다"는 반응을 보였다. 김동완은 주연을 맡은 영화 'B컷'(감독 김진영) 개봉을 앞둔 29일 스포티비뉴스와 인터뷰를 갖고 이같이 말했다. 한
SPOTV NEWS

home 오영준 기자 sto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