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전운전하면 지원금 드려요” 기아, 커넥티드카 기반 구매 프로그램 '세이프티 리워드' 출시
2022-04-05 15:40
add remove print link
고객 안전운전 점수에 따라 월 납입금 중 일부 지원하는 프로그램
안전운전 점수 80점 이상 달성하면 다음 1년간 매월 1만원 지원받아

기아가 전용 리스·렌트 상품 고객에게 월 1만원의 안전운전 지원금을 제공하는 구매 프로그램 '세이프티 리워드(Safety Reward)'를 출시했다고 4일 밝혔다.
이 프로그램은 기아가 지난해 11월 현대캐피탈과 함께 출시한 자동차 운용형 리스·렌트 상품 '케이-솔루션(K-Solution)'을 이용하는 고객 대상으로 운영된다. 커넥티드카 서비스 '기아 커넥트(Kia Connect)'에서 안전운전 점수를 80점 이상 달성하면 월 납입금 중 1만원 지원하는 커넥티드카 연계 구매 프로그램이다.
'세이프티 리워드'는 케이솔루션의 커넥티드카 데이터를 활용한 첫번째 서비스로 이용을 원한다면, 차량 출고일로부터 3개월 이내에 기아 커넥트 앱에 가입한 뒤 현대캐피탈 앱 2.0에서 커넥티드카 서비스 연동에 동의해야 한다.
차량 출고 후 12개월 차가 되는 달 1일의 안전운전 점수가 80점 이상이면 다음 1년간 매달 월 납입금 1만원을 지원받을 수 있으며, 이후 12개월 차가 되는 시점마다 안전운전 점수를 산정한다.
안전운전 점수는 운전자의 급가속, 급감속, 급출발, 심야주행 이력 등을 기준으로 기아 커넥트 앱에서 100점 만점의 점수로 환산되며 60개월 리스·렌트 이용 고객의 경우 최대 48만원 혜택을 받을 수 있다.
기아는 이번 프로그램이 고객의 안전운전을 독려해 교통안전 문화 정착에 기여하고 월 납입금에 대한 부담도 경감해 고객들의 높은 호응을 얻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기아 관계자는 “안전운전을 생활화하는 고객에게 감사의 마음을 담아 커넥티드카 데이터를 활용한 구매 프로그램을 마련하게 됐다”며 “향후 해당 프로그램 대상 차종을 확대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자료제공 기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