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뱅크샐러드 무료 유전자 검사 결과 떴다... 건강 순위가 100명 중 99위다” (인증)

2022-04-08 16:57

add remove print link

“금방 죽는대 ㅠㅠ”
불리한 유전자도 전부 가져

한 남성이 무료 유전자 검사 결과를 통해 정말 심각한 상황에 처한 자신의 몸 상태를 자각했다.

위 사진은 이해를 돕기 위한 것으로 해당 기사 내용과 무관합니다. /Gorodenkoff-shutterstock.com
위 사진은 이해를 돕기 위한 것으로 해당 기사 내용과 무관합니다. /Gorodenkoff-shutterstock.com

국내 온라인 커뮤니티 개드립에서 활동하는 한 누리꾼은 최근 '뱅크샐러드 유전자 검사 결과 떴다'라는 제목의 게시물을 올렸다.

여기엔 모발, 혈관, 유전인자 등 유전자 검사를 통해 알아본 일부 항목의 진단 결과가 담겼다.

/이하 개드립
/이하 개드립

결과에 따르면 글쓴이는 △남성형 탈모 △모발 굵기 △새치 등 모발 관련 유전자는 모두 '안심 단계'로 드러났다.

하지만 혈관은 달랐다. 그는 △지방산 농도(오메가 3·6) △혈당 △혈압이 '주의 단계'였으며 △아르기닌 농도 △요산치 △중성지방 농도도 '보통 단계'로 꾸준한 관리가 필요했다.

가장 충격적인 것은 건강 순위였다. 글쓴이는 한국인 100명 중 99등을 차지해 최악의 유전자를 인증했다. 또 불리한 유전인자 10개 중 10개 모두를 가지고 있는 것으로 확인됐다.

그는 "내 머리는 건강하지만, 금방 죽는대"라는 짧으면서도 강렬한 소감을 남겼다.

home 방정훈 기자 bluemoon@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