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의 원빈' 유명 배우, 음주운전으로 입건…상황 심각하다

2022-04-12 21:36

add remove print link

혈중알코올농도는 거의 면허 취소 수준
배우 유건, 음주운전으로 경찰에 입건돼

가수 겸 배우 유건(조정익·40)이 음주운전으로 적발됐다.

12일 서울 용산경찰서에 따르면 유건은 지난 7일 자정쯤 서울 용산구 이촌동에서 음주운전을 한 혐의(도로교통법 위반)로 검거됐다.

유튜브 '배성우'
유튜브 '배성우'

당시 유건의 음주운전이 의심된다는 신고를 받고 출동한 경찰은 그에 대해 음주 측정을 했다. 혈중알코올농도는 면허취소(0.08% 이상) 수준으로 나왔다.

경찰은 유건의 혐의에 대해 정확한 경위를 조사 중이다.

기사와 관련 없는 사진 / Anukul-Shutterstock.com
기사와 관련 없는 사진 / Anukul-Shutterstock.com

유건은 1997년 그룹 OPPA로 연예계 활동을 시작했다가, 2006년 KBS 드라마 '안녕하세요 하느님'으로 배우 데뷔를 했다. 이후 SBS '검사 프린세스', JTBC '유나의 거리' 등에 출연했다.

유건은 2011년 입대해 2012년 만기 전역했다. 한때 그가 군대에 가려고 미국 시민권을 포기하고 대한민국 국적을 취득했다고 알려졌지만, 유건이 직접 해명한 바 있다. 그는 전역 후 "생활에 여유가 없어 미국으로 돌아갈 시기를 계속 놓쳐 대한민국 국적으로 바꿨다"고 설명했다.

유튜브 'SBS Golf'
유튜브 'SBS Golf'

유건은 선 굵은 외모로 한때 '제2의 원빈'으로 불린 적도 있다. 그는 한 매체와 인터뷰에서 "원빈 뛰어넘는 사람이 되겠다"는 말도 했다.

[단독]배우 유건, 음주운전 적발…면허 취소 수준 2006년 KBS 드라마 '안녕하세요 하느님'으로 데뷔한 조씨는 2010년 SBS '검사 프린세스', 2014년 JTBC 유나의 거리 등에 출연하며 배우 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노컷뉴스

올해부터 '음주운전'을 하다가는 실제로 집안살림이 거덜날 수도 있습니다 금감원, 음주운전 본인부담금 대폭 상향
위키트리 | 세상을 깨우는 재미진 목소리

home 김민정 기자 wikikmj@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