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의 과학적 잠재력은?

2022-05-09 15:05

add remove print link

남구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청소년의 달 맞이 ‘나의 로봇 친구’ 운영
워킹 로봇 제작 통해 청소년들의 잠재된 과학적 창의성 발휘할 수 있는 시간

워킹 로봇 만들기에 참여한 청소년들의 모습 / 포항시 제공

경북 포항시가 지역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과학적 창의력으로 과학기술 습득을 통해 잠재력 향상에 나선다.

포항시청소년재단 남구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는 지난 4일 청소년의 달 생활과학 특별 프로그램 ‘나의 로봇 친구’ 를 운영했다.

이날 운영한 청소년의 달 특별 프로그램에서는 생활과학과 접목해 청소년들이 스스로 워킹 로봇을 제작하며 과학성과 창의성을 발휘하는 시간을 가졌다.

워킹 로봇 작동 모습 / 포항시 제공
워킹 로봇 작동 모습 / 포항시 제공

프로그램에 참가한 한 학생은 “내가 만든 워킹 로봇이 팔과 다리를 움직여 스스로 걷는 모습을 보니 창의력이 상승한 것 같고 마치 과학자가 된 것 같았다”고 말했다.

윤영란 포항시청소년재단 상임이사는 “코로나19가 오랜기간 이어져 청소년들의 과학적 참여기회가 감소해 안타까웠는데, 이번 특별 프로그램 운영으로 청소년들의 잠재된 과학적 창의성을 발휘할 수 있는 시간이 됐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청소년들이 과학적 창의성을 마음껏 발휘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전했다.

워킹 로봇 완성 / 포항시 제공
워킹 로봇 완성 / 포항시 제공

한편, 방과 후 돌봄을 희망하는 청소년은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로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신청은 포항시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남구☎240-9164~6, 북구☎240-9161~3)를 통해 안내받을 수 있다.

home 황태진 기자 tjhwang@wikitree.co.kr

NewsCha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