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의 억만장자가 올린 사진, 그런데 같이 찍힌 사람의 정체가 놀랍다

2022-05-11 14:21

add remove print link

'괴짜 부자'라고 불리는 일본의 억만장자 마에자와 유사코
인스타그램을 통해 빅뱅 전 멤버 탑과 찍은 사진 공개

일본의 사업가 마에자와 유사쿠가 빅뱅 전 멤버 탑과 함께 찍은 사진을 공개했다.

사업가 마에자와 유사쿠(왼쪽), 탑 / 이하 마에자와 유사쿠 인스타그램
사업가 마에자와 유사쿠(왼쪽), 탑 / 이하 마에자와 유사쿠 인스타그램

온라인 쇼핑몰 조조(ZOZO)의 설립자인 마에자와 유사쿠는 자산 규모가 20억 달러(한화 약 2조 3000억 원) 정도로, 일본에서는 '괴짜 부자'로 유명하다.

그는 일론 머스크가 창립한 우주 탐사 기업 스페이스X가 추진 중인 2023년 달 여행 프로젝트에서 세계 첫 민간인 달 여행객으로 선발됐으며, 올해 초에는 자신의 트위터 팔로워 중 당첨자 100명에게 1억엔(한화 약 10억 원)을 나눠주는 이벤트를 벌이기도 했다.

사업가 미에자와 유사쿠
사업가 미에자와 유사쿠

마에자와는 지난 10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오랜만에 탑과 만나 많은 이야기를 나눴다. 필립스에서 진행되는 옥션에 걸릴 바스키아의 작품 앞에서" (久しぶりにT.O.Pと会ってたくさん話したフィリップスで18日にオークションにかかるバスキアの前で。)라는 글과 함께 여러 장의 사진을 게재했다.

공개된 사진에서 마에자와는 탑 함께 전시작품 앞에서서 포즈를 취하거나 다정히 이야기를 나누는 모습을 볼 수 있다. 이 같은 탑의 근황들은 미술, 전시 업계와 관련된 활동으로 보인다.

앞서 탑은 YG엔터테인먼트와의 전속계약을 끝내고 아티스트와 사업가로서 다양한 영역에서 활동할 예정이라고 밝힌 바 있다.

빅뱅 신곡 "봄여름가을겨울" 뮤직비디오 캡처 / 유튜브 "BIGBANG"
빅뱅 신곡 '봄여름가을겨울' 뮤직비디오 캡처 / 유튜브 'BIGBANG'

그는 지난 2016년 MBC '라디오 스타'에 출연해 "수입의 95%를 작품사는 데 쓰는 것 같다"라고 밝히며 미술 작품에 대한 남다른 애정을 밝히기도 했다. 또 와인 애호가로 알려진 그는 자신의 인스타그램을 통해 자신의 와인을 홍보하기도 했다.

홀로서기에 나선 탑이 어떤 행보를 보일지 귀추가 주목된다.

탑 인스타그램
탑 인스타그램
home 오영준 기자 yjohmail@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