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서 26년간 3월 18일에만 재발행되는 이상한 책... 변태의 찐 광기가 느껴진다 (인증)

2022-06-10 15:08

add remove print link

“어떤 일로 눈이 뒤집히셨길래 이런 책을 집필하셨나요?”
“이런 책을 돈 받고 판다니, 너무 날로 먹는 거 아닌가요?”

일본에서 1996년 처음 출간된 후 26년이 지난 올해까지 '3월 18일'에만 발행되는 책이 있다. 그 내용이 가히 놀랍다.

위 사진은 이해를 돕기 위한 것으로 해당 기사 내용과 무관합니다. /beeboys-shutterstock.com
위 사진은 이해를 돕기 위한 것으로 해당 기사 내용과 무관합니다. /beeboys-shutterstock.com

일본 출판사 암흑통신단은 'π(파이) - 원주율 100만 자리표'라는 제목의 책을 1996년부터 최근까지 꾸준히 발간하고 있다. 정가는 2022년 기준 약 3000원(314엔)이다.

/이하 '암흑통신단' 트위터
/이하 '암흑통신단' 트위터

이 책엔 부제대로 원주율(π) 100만 자리까지의 수치가 담겼다. 1996년 3월 18일 첫 출간 했으며 올해 3월 18일에도 재발행(15번째)했다.

원주율은 원의 지름에 대한 원주(원둘레) 비율을 뜻하며 그 근삿값은 3.14다. 일정한 자릿수로 순환하지 않는 무한소수로서 끝이 없다.

저자인 마키노 타카키는 책 말미의 참고 페이지에서 저작권에 대해 '본서 내용의 일부 또는 전부를 무단으로 복사하는 것은 법률상 인정되는 행위이며 저작자 및 출판사의 권리를 침해하지 않으므로, (복사를) 하고 싶으면 맘대로 하세요'라고 솔직하게 적었다.

다음은 작가에 대한 Q&A 내용이다.

Q. 무슨 일로 눈이 뒤집히셨길래 이런 책을 집필하셨나요?

A. 그렇게 생각하시는 분들은 이 책을 사지 않을 거라고 생각합니다.

Q. 이런 책을 돈 받고 판다니, 너무 날로 먹는 거 아닌가요?

A. 저는 이 책을 출간하기 위해서 원주율 계산 프로그램을 만들었습니다. 웬만한 책들보다 더 큰 수고가 들어갔다고 생각합니다.

Q. 원주율은 이게 전부인가요?

A. 설마요. 무한히 이어집니다. 이 책이 100만 권 있어도 부족합니다.

home 방정훈 기자 bluemoon@wikitree.co.kr

NewsCha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