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들의 상상력 NFT로 남기자”...메타버스 기반 사생대회 '마이 메타갤러리' 열린다
2022-06-13 12:15
add remove print link
에이락, 오는 15일부터 '제 1회 마이 메타갤러리 사생대회' 실시
10세 이하 아동 누구나 '나의 꿈' 주제로 참여 가능

블록체인 리워드 플랫폼을 운영하는 ‘에이락’이 오는 15일 ‘마이 메타갤러리(Mymetagallery)’를 오픈한다고 밝혔다.
‘마이 메타갤러리’는 블록체인·NFT·메타버스 기술을 기반으로 하는 디지털교육문화 콘텐츠 플랫폼으로, ‘아이들의 상상을 디지털 자산으로’라는 슬로건을 내걸었다. 아이들의 그림을 디지털자산인 NFT로 만들어 제공함으로써 추억과 가치를 오래도록 보관할 수 있게 하는데 목적을 두고 있다.
특히, 에이락은 메타버스 안에서 사생대회를 통해 아이들의 상상력과 창의성을 표현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출품한 그림을 NFT로 발행해 새로운 가치를 만들어 내겠다고 전했다. 또, 메타버스갤러리 및 오프라인 전시 행사 등 지속적으로 다양한 디지털 문화교육의 장을 제공하겠다는 계획을 밝혔다.

제1회 마이 메타갤러리 사생대회는 ‘나의 꿈’이라는 주제로 꿈의 전시공간을 구현하는 미술 경연이다. 참가대상은 10세 이하(2012년생 이하)의 아동들이며, 참가 접수는 오는 15일부터 마이 메타갤러리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다. 행사는 오는 15일부터 7월 31일까지 약 한달 반 동안 진행된다.

참가자들의 작품을 전시하는 공간인 전시관 페이지는 오는 6월 22일 오픈 될 예정이며, 메타버스는 8월 초에 공개될 예정인 것으로 전했다. 마이 메타갤러리에서 발행하는 모든 NFT는 ‘에이락월렛’ 앱을 통해 발급될 예정이다.
마이 메타갤러리 관계자는 “업계 최초로 진행되는 결합 사생대회로, 아이들이 그린 그림에 이력과 자산가치를 부여하여 새로운 가치의 사생대회가 오픈 되었음에 큰 의미를 두고 있다”면서, “NFT 아티스트들이 함께 참여하여, 출품작 선정 후 아트콜라보를 진행하는 등 미디어 아트 구현을 비롯한 다양한 퍼포먼스를 구현해 나갈 예정”이라고 전했다. 이어 “아트콜라보 작품 역시 NFT로 발행되며, 추후 경매를 통해 공익단체와 연계하여 수익금을 기부하고자 한다”면서, “일회성에 그치지 않고, 꾸준히 성장해 나가는 마이 메타갤러리 사생대회가 될 수 있도록 많은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NFT 발급 및 보관을 할 수 있는 ‘에이락월렛’은 블록체인 기반의 가상자산 리워드 보관용 지갑으로, 마이메타 갤러리에 발행되는 NFT의 종류는 티켓 및 출품작, 굿즈로 구분된다. 특히, 삼성SDS의 ‘Nexledger’가 제공하는 에이락의 핀 네트워크에 발행되며, 에이락은 이번 마이메타갤러리 오픈을 시작으로 본격적인 NFT사업을 확대할 전망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