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어머니 성'으로 이름 바꾼 유명 아이돌, 유퀴즈 모녀 동반 출연

2022-06-14 11:24

add remove print link

27세에 어머니 성으로 바꾼 걸그룹 멤버
AOA 찬미 “엄마처럼 살면 후회 없을 것 같아”

그룹 AOA 멤버 찬미가 어머니와 함께 tvN '유 퀴즈 온 더 블럭'(이하 유퀴즈)에 동반 출연한다.

찬미 / 이하 유퀴즈 공식 인스타그램
찬미 / 이하 유퀴즈 공식 인스타그램

'유퀴즈' 제작진은 지난 13일 공식 인스타그램을 통해 "미용실을 운영하며 갈 곳 없는 청소년들의 쉼터가 돼주는 AOA 찬미의 진짜 금수저 엄마 임천숙 자기님"이라며 오는 15일 방송에 등장하는 찬미와 임천숙 씨 모녀의 사진을 게재했다.

이어 "부업을 하면서까지 200여 명 아이의 엄마가 돼 준 사연? 찬미가 말하는 엄마에 대한 따뜻한 토크까지"라는 문구도 덧붙이며 시청자들의 기대를 높였다.

또한 찬미는 이날 공개된 '유퀴즈' 예고 영상에서 "엄마처럼 살면 후회 없을 것 같다"라고 어머니에 대한 애정과 존경심을 드러냈다.

tvN '유 퀴즈 온 더블럭'
tvN '유 퀴즈 온 더블럭'

앞서 지난 4월 찬미는 자신의 인스타그램을 통해 최근 성본 변경을 완료했다고 밝혔다.

그는 당시 올린 글에서 "올해는 하고 싶은 거 다 하는 해로 정했던 거 기억하시느냐. 그중 하나인 성본 변경. 20살부터 하고 싶었던 건데 바쁘다는 핑계로 미루다가 올해 드디어 했다"라며 "27세에 드디어 어머니의 성을 따라 살아가게 됐다. 제게 너무 특별한 일이라 여러분과 나누고 싶었다"라고 말했다.

찬미는 본명을 김찬미에서 어머니의 성을 따라 '임찬미'로 바꿨다.

찬미 인스타그램
찬미 인스타그램

찬미와 그의 어머니의 사연은 오는 15일 tvN '유 퀴즈 온 더 블럭'에서 자세히 공개된다.

home 오영준 기자 sto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