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건희 여사 '귓불 성형설'에... 성형외과 전문의, 이런 주장 내놨다 (사진)

2022-06-15 13:31

add remove print link

온라인 커뮤니티 중심으로 퍼진 김건희 여사 '귓불 성형설'
성형외과 전문의 이주혁 “켈로이드 부작용인 듯”

윤석열 대통령 부인 김건희 여사 일거수일투족에 관심이 쏠리는 상황 속에 '귓불 성형설'이 나왔다.

관상학적 이유로 김 여사가 귀 성형을 했다는 의혹이 친야권 성향 커뮤니티를 중심으로 확산하고 있다.

'친문' 성향 온라인 커뮤니티 '클리앙'에는 지난 14일 '김건희는 귀 성형도 했나 봐요?'라는 제목의 글이 게재됐다.

커뮤니티에 올라온 김건희 여사 과거와 최근 모습이 담긴 사진 / 클리앙
커뮤니티에 올라온 김건희 여사 과거와 최근 모습이 담긴 사진 / 클리앙

글쓴이는 "에이 설마 그랬겠어요"라는 내용을 덧붙이며 사진 여러 장을 공개했다.

공개된 사진 속에는 김 여사의 과거와 최근 모습이 담겼는데, 귀가 도드라져 보이는 옆모습을 두고 일부는 귀 모양이 변했다는 주장을 펼쳤다.

커뮤니티 글에 달린 댓글 / 클리앙
커뮤니티 글에 달린 댓글 / 클리앙

일부 네티즌은 "관상쟁이가 왕이 될 상을 만들어줬나 보다", "복귀를 맥시멈으로 뽑았네", "귓불 성형... 사업하는 남자들도 꽤 한다. 귓불이 동그랗고 커야 복이 들어온다고", "귓불을 부처님처럼 뭔가 넣어서 늘렸네", "귓불 성형은 확실히 한 듯"이라며 성형 의혹을 제기했다.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국회의원 팬카페 '재명이네 마을'에도 비슷한 글이 지난 13일 올라왔다.

글쓴이는 김 여사 귓불이 달라졌다며 성형 전후라고 주장하는 사진 여러 장을 비교해 첨부했다.

김건희 여사 귓불 성형 의혹을 제기한 글쓴이가 올린 사진 / 네이버 카페 '재명이네 마을'
김건희 여사 귓불 성형 의혹을 제기한 글쓴이가 올린 사진 / 네이버 카페 '재명이네 마을'

이를 본 팬카페 회원은 "어쩐지 귀가 이상해 보였다", "하다 하다 귓불까지?", "귓불 성형한다고 복이 들어오나"라는 등 반응을 보이며 의혹을 사실인 양 받아들였다.

고 박원순 전 서울시장 유족 측 변호인을 맡았던 정철승 변호사도 자신의 소셜미디어(SNS)를 통해 여기에 가세했다.

정철승 변호사 페이스북 글
정철승 변호사 페이스북 글

정 변호사는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에 "과거 MB 시절 영부인 김윤옥 씨가 '한식 세계화' 프로젝트를 야심 차게 추진했었는데, 성과는 초라했다. 그러나, 이번 대통령 부인 김건희 씨의 'K-뷰티' 프로젝트는 외화 획득에 상당한 도움이 될 것 같은 예감이. 이왕 이렇게 된 거 긍정적으로"라는 내용의 글을 올리며 김 여사 성형설을 비꼬았다.

정철승 변호사 게시물에 댓글을 남긴 이주혁 씨 / 페이스북
정철승 변호사 게시물에 댓글을 남긴 이주혁 씨 / 페이스북

친문 성향 정치 논객이자 성형외과 전문의 이주혁 씨는 해당 글에 "저건 귓불을 성형한 게 아니라 자꾸 트러블을 주다 보니 귓불 쪽에 켈로이드 같은 부작용이 일어나서 부풀어 오른 것 같다"라고 의견을 냈다.

그는 "귀걸이를 부적 삼아 이상한 걸 자꾸 갖다 대면 그럴 수 있다. K 성형은 영부인께서 저리 열심히 안 뛰어다니셔도 이미 유명하다"라고 했다.

home 김혜민 기자 khm@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