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서대 체육학과, ㈜서프홀릭과 산학협정 체결

2022-06-21 02:50

add remove print link

- 교육과정 공동개발, 현장실습 및 취업지원

동서대학교 바이오헬스융합대학 체육학과와 ㈜서프홀릭이 최근 동서대 민석스포츠센터에서 산학협정 체결식을 가졌다. / 사진제공=동서대
동서대학교 바이오헬스융합대학 체육학과와 ㈜서프홀릭이 최근 동서대 민석스포츠센터에서 산학협정 체결식을 가졌다. / 사진제공=동서대

동서대학교 바이오헬스융합대학 체육학과와 ㈜서프홀릭이 최근 동서대 민석스포츠센터에서 산학협정 체결식을 가졌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산학협정 체결을 통해 체육학과의 정규교과 및 비교과프로그램을 함께 운영하고, 지역사회를 위한 해양레저산업 발전을 위해 함께 노력하기로 하였으며, 또한 학생들의 현장실습 및 취업 등을 위해 상호 협력을 지속 강화해 나가기로 했다.

(주)서프홀릭은 서핑교육을 전문으로 하는 국내 최초 서핑 프랜차이즈 운영기업으로, 부산 송정본점, 부산 다대포점, 울산점, 포항점, 강릉점(금진해변, 경호해변) 등 현재 국내 여섯 곳을 운영 중이며, 제주와 인도네시아 발리를 포함해 프랜차이즈를 확대 계획하고 있다.

또한 대학교 해양레저스포츠 전공 수업 및 기업 단체 연수프로그램, 그리고 해양레저특화관광플랫폼을 독자적으로 개발하여 서핑을 기반으로 다양한 레저 및 관광 숙박 등을 연계한 상품을 운영하고 있는 해양레저 스포츠 활성화 및 지역사회 발전을 주도하는 선도기업이다.

이효경(체육학과)교수는 “해양스포츠에 관심을 가지는 학생들은 많았으나 계절 스포츠라는 한계성과 영세한 업체들의 불안정성 등으로 인해 졸업 후 선뜻 진로를 정하는 학생은 매우 소수에 불과하였다. 부산이라는 지역적 이점을 최대한 살려 (주)서프홀릭이 함께 발전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고 말했다.

home 최학봉 기자 hb7070@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