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마케팅 '라이브커머스' 판로UP!・매출 UP!
2022-06-22 16:37
add remove print link
포항시, 하반기 식품위생업소 라이브커머스 아카데미 신청 접수
23일 ~ 7월 10일 접수, 라이브커머스 콘텐츠 기획, SNS 활용 등 교육

온라인 라이브커머스 화면 / 포항시 제공
경북 포항시가 지역 식품위생업소를 대상으로 판로개척과 매출 증대를 위해 라이브커머스 활용을 교육을 실시한다.
시는 오는 7월 20일부터 9월말까지 운영하는 하반기 식품위생업소 대상 라이브커머스 아카데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시가 추진하는 2022년 신규 사업인 ‘라이브커머스 아카데미’ 는 식품위생업소를 대상으로 소상공인 온라인 마케팅 시장 확대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신청 접수는 23일부터 7월 10일까지 포항시 식품산업과(☎054-270-3871) 또는 이메일(yu403@korea.kr)로 접수가 가능하다.
하반기 사업 대상은 온라인 판매 플랫폼을 보유·운영 중인 식품위생업소 20개소 내외이며, 현재 추진 중인 상반기 라이브커머스 아카데미 참여업체는 20개 업체이다.

교육 내용은 △라이브커머스 이론 △라이브커머스 마케팅 △라이브커머스 콘텐츠 기획 △SNS 활용방법 교육 △라이브커머스 방송 실습 등으로 구성했다.
또한, 이번 교육에서는 실전방송을 업체별 2회씩 지원해 교육 이수 후 라이브커머스 방송을 지속 활용할 수 있도록 실습교육에 중점을 뒀다.
박예연 식품산업과장은 “이번 교육이 식품위생업주들에게 온라인 판로 확대 및 지역 내 식품산업 경쟁력을 확대시키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교육 종료 후 우수 업소에 대하여 향후 진행 예정인 포항국제불빛축제, 경상북도 식품박람회 등 각종 행사시 참여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