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술도녀' 대박 난 정은지, 심상치 않은 행보 포착됐다 (사진)

2022-06-24 17:16

add remove print link

2022년 상반기 정은지가 이룬 놀라운 성과
올해 상반기에만 8건의 브랜드 광고 모델 발탁

그룹 에이핑크(Apink) 멤버 겸 배우 정은지가 상반기 광고계를 접수했다.

정은지는 올해 상반기에만 8건의 브랜드 광고 모델 발탁 소식을 알리며 대체불가한 대세 신드롬을 이어가고 있다. 유명 비빔면 광고부터, 국민적 인기를 누린 콘 아이스크림, 의류, 홈 웨어, 건강식품, 스마트 헬스케어, 즉석식품 브랜드, 공익광고 등 올해 총 8건의 브랜드 광고 모델 발탁 소식을 알리며 광고계를 사로잡은 것.

에이핑크 정은지 / IST엔터테인먼트 제공
에이핑크 정은지 / IST엔터테인먼트 제공

상반기에만 벌써 수 건의 광고 계약을 성사시킨 정은지는 현재 여타 유력 브랜드들에서도 꾸준히 러브콜이 쇄도할 정도로 신흥 ‘광고퀸’으로 높은 주가를 달리고 있다. 긴 시간 성공적인 활동을 통해 쌓은 정은지 특유의 건강하고 긍정적인 이미지가 각 브랜드 주 타깃층에게 높은 호감을 얻고 있다는 것이 광고주들의 평이다.

이러한 주가 상승 배경에는 가요계와 드라마를 넘나드는 정은지의 맹활약이 있다. 지난해 그가 출연한 티빙 오리지널 시리즈 ‘술꾼도시여자들’(술도녀)은 세 여자의 우정과 일상을 유쾌하게 그려낸 작품으로, 극 중 정은지는 걸크러쉬한 캐릭터 강지구를 연기해 뜨거운 사랑을 받았다. ‘술도녀’ 역시 역시 티빙 역대 주간 유료 가입 기여자 수 1위, 국내 OTT 시리즈물 최초 칸 국제 시리즈 페스티벌 초청 등 국내외로 유의미한 성과를 거뒀다.

'술꾼도시여자들' 통해 인연 맺은 한선화, 이선빈에게 받은 선물 인증한 정은지 / 정은지 인스타그램
'술꾼도시여자들' 통해 인연 맺은 한선화, 이선빈에게 받은 선물 인증한 정은지 / 정은지 인스타그램

또한 지난 2월에는 자신의 본업인 에이핑크 멤버로 컴백, 데뷔 10주년 스페셜 앨범 ‘HORN(혼)’과 타이틀곡 ‘Dilemma(딜레마)’를 발표하고 ‘자체 최고’ 초동 기록 돌파, 음악방송 1위를 달성하는 등 10년이 넘도록 여전히 강력한 걸그룹 파워를 과시하기도 했다.

이 같은 인기에 힘입어 정은지는 하반기 방영 예정인 OCN 장르물 ‘블라인드’를 시작으로, 시즌2 제작을 확정한 ‘술꾼도시여자들 시즌2’에 출연한다. 가요계, 드라마계에 이어 광고계까지 사로잡은 정은지의 행보에 기대가 모이고 있다.

home 김하연 기자 iamh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