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트 체험으로 해양도시 포항의 매력에 '풍덩'

2022-06-27 16:47

add remove print link

포항창조경제혁신센터, ‘창업하기 좋은 도시 포항’에서 즐기는 이색 요트 체험
해양관광도시 포항 홍보 위해 포항창조경제혁신센터 입주기업인 요트클럽 결성
포항시, 명품해양관광도시로서 명성 공고히...입주기업인들도 포항에 정착하고파

요트 체험 중인 포항창조경제혁신센터 입주 기업 직원 모습 / 포항시 제공

경북 포항시가 지역 창업가들을 대상으로 '명품 해양도시 포항' 과 '기업하기 좋은 포항' 조성을 위해 다양한 대내외 활동을 지원하면서 예비창업가들의 기(氣)를 북돋고 있다.

포항창조경제혁신센터는 입주기업인들을 대상을 요트클럽 ‘체인지업그라운드 요트클럽’ 을 결성하고, 포항 영일대 해수욕장 일원에서 요트체험을 성황리에 진행 중이다.

요트클럽은 포항을 대표하는 해양관광도시로서의 이미지를 외부에 홍보함으로써 포항의 브랜드 이미지를 상승시키고, 입주기업인들 간 정보 교류로 창업인들의 유기적인 네트워크를 형성하기 위해 포항창조경제혁신센터와 포항시체육회에서 추진하고 있다.

지난달 요트클럽 참가자를 처음으로 모집한 가운데 ‘체인지업그라운드 요트클럽’ 참가자들은 이번 달부터 매주 토요일 요트 강좌 및 체험을 진행하고 있다.

체인지업그라운드 요트클럽 회원들 / 포항시 제공
체인지업그라운드 요트클럽 회원들 / 포항시 제공

참가자는 포항창조경제혁신센터 입주기업 대상으로 매월 말 모집하며, 요트 체험은 매년 3월부터 11월까지 가능하다.

포항창조경제혁신센터는 요트클럽 결성을 위해 포항시체육회와 함께 체인지업그라운드 중정로비에 요트 전시를 하고 입주기업인들을 위한 해양스포츠 강연을 추진하는 등 노력을 기울여왔다.

그 결과, 약 15명의 회원이 모집됐으며, 입주기업인들이 포항에서 이색적인 요트 경험을 함으로써 해양도시 포항의 매력을 확인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번 요트클럽 모집단계부터 해양스포츠 강연까지 참여했던 포항체인지업그라운드 입주기업인은 “이번 요트체험을 통해 포항에서 새로운 경험을 또 하나 쌓게 됐다”며, “체인지업그라운드는 좋은 업무환경과 함께 입주기업인들과 교류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들을 제공함으로써, 업무 실적 향상에 많은 도움을 받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포항과 함께 상생발전하는 기업이 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

home 황태진 기자 tjhwang@wikitree.co.kr

NewsCha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