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영우’ 로펌 신입 변호사 역의 ‘이 배우’, 얼굴이 익숙해 누군지 찾아봤더니…

2022-07-08 19:21

add remove print link

감초 연기 보여주는 ‘우영우’ 신스틸러들
재조명받은 조연 배우들의 과거 출연작

넷플릭스 공식 SNS에 올라온 게시물 하나가 흥미를 주고 있다. 

ENA 수목드라마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 포스터
ENA 수목드라마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 포스터
박은빈과 주종혁 / ENA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
박은빈과 주종혁 / ENA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

지난 7일 넷플릭스는 코리아 공식 인스타그램에는 “어디서 봤더라?! 이미 다 알고 있었다 손!🙋”이라는 멘트가 올라왔다. 이 멘트는 ENA 수목드라마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 신스틸러들의 과거 출연작을 나열한 사진을 담은 게시물과 함께 올라와 눈길을 끌었다. 

공개된 게시물에는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 출연 배우 전배수(우광호 역/우영우 아빠), 백지원(한선영 역/한바다 로펌 대표), 하윤경(최수현 역/우영우 동료 변호사), 주종혁(권민우 역/우영우 동료 변호사), 문상훈(김정훈 역/자폐증 의뢰인)이 과거 작품에서 어떤 역할로 얼굴을 먼저 알렸는지 소개돼 있다.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 신스틸러 조연들의 과거-현재 작품 역할 비교 사진들을 모아봤다.
"D.P."에서 황장수(신승호) 병장 오른팔 이효상 역으로 출연해 얼굴을 알린 배우 주종혁
'D.P.'에서 황장수(신승호) 병장 오른팔 이효상 역으로 출연해 얼굴을 알린 배우 주종혁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는 천재적인 두뇌와 자폐 스펙트럼을 동시에 가진 신입 변호사 우영우(박은빈)의 대형 로펌 생존기를 그리는 드라마다.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는 방송 4회 만에 전국 시청률 5.2%(전국 유료 플랫폼 가구)를 기록하는 등 신드롬 급 열풍을 불러일으키고 있다.

ENA 수목드라마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 포스터
ENA 수목드라마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 포스터
home 권미정 기자 undecided@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