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월 남자 아이돌 브랜드 평판' 순위, 1위는 BTS… 그럼 2위는?
2022-07-09 10:26
add remove print link
한국기업평판연구소가 발표한 내용
보이그룹 브랜드 평판 7월 빅데이터 분석 결과
'7월 보이그룹 브랜드 평판' 순위가 공개돼 이목을 끌고 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9일 '7월 보이그룹 브랜드 평판' 1위부터 50위까지 순위를 발표했다. 결과에 따르면 '7월 보이그룹 브랜드 평판' 1위는 방탄소년단(BTS)이 차지했다. 방탄소년단에 이어 2위에는 그룹 세븐틴이 올랐다.


해당 순위는 지난달 9일부터 이달 9일까지 보이그룹 브랜드 빅데이터 4607만 4320개를 추출해 소비자들의 참여량, 미디어량, 소통량, 커뮤니티량 등으로 측정한 내용에 따른 것이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측은 "방탄소년단 브랜드는 빅데이터 링크 분석에서 '활동하다, 공개하다, 대응하다'가 높게 나왔고, 키워드 분석에서는 '프루프, 제이홉, 정국'이 높게 나왔다. 긍부정비율 분석에서는 긍정비율 60.89%로 분석됐다"고 설명했다.
'7월 보이그룹 브랜드 평판' 상위 50위는 방탄소년단, 세븐틴, NCT, 아스트로, 몬스타엑스, 더보이즈, 빅뱅, 엑소, 위너, 비투비, 스트레이 키즈, 엔하이픈, 투모로우바이투게더, 인피니트, 슈퍼주니어, 신화, 샤이니, 워너원, 트레저, 피네이션, 갓세븐, 2PM, 뉴이스트, 골든차일드, 펜타곤, 빅스, SF9, 하이라이트, 에이티즈, 동방신기, 빅톤, 위아이, 크래비티, TNX, FT아일랜드, 이펙스, 원어스, DKZ, 블락비, 오메가엑스, B1A4, 드리핀, 온앤오프, 위더스, CIX, AB6IX, 젝스키스, 틴탑, 탄, 다크비 순으로 나타났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