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적잖이 놀랐다”…청하, 라치카 가비 때문에 제대로 당황했다 (현장)

2022-07-11 14:56

add remove print link

청하 정규 2집 ‘Bare&Rare Pt.1’ 안무 참여한 라치카
청하 “가비 언니가 만들어준 귀여운 안무, 아직도 적응 못했다”

가수 청하가 정규 2집 타이틀곡 포인트 안무를 밝혔다.

청하는 11일 오후 2시 서울 용산구 한남동 블루스퀘어 카오스홀에서 정규 2집 ‘Bare&Rare Pt.1’ (베어&레어 파트.1) 발매 기념 기자간담회를 열었다.

청하 / MNH엔터테인먼트 제공
청하 / MNH엔터테인먼트 제공

청하 정규 2집 ‘Bare & Rare’에는 타이틀곡 ‘Sparkling (스파클링)’을 비롯해 ‘XXXX’, ‘Louder (라우더)’, ‘Crazy Like You (크레이지 라이크 유) (Feat.BIBI)’, ‘California Dream (캘리포니아 드림)’, ‘Good Night My Princess (굿 나잇 마이 프린세스)’, ‘Love Me Out Loud (러브 미 아웃 라우드)’, ‘Nuh-Uh’까지 총 여덟 개 트랙이 담겼다.

타이틀곡 ‘Sparkling (스파클링)’은 BPM 160의 속도감 넘치는 비트 위로 청하의 단단한 보컬이 더해진 곡이다. 안무는 Mnet '스트릿 우먼 파이터'로 큰 사랑을 받은 댄스 크루 라치카가 맡았다.

댄스 크루 라치카 멤버 가비 / 가비 인스타그램
댄스 크루 라치카 멤버 가비 / 가비 인스타그램

그동안 다양한 퍼포먼스로 큰 사랑을 받았던 청하는 이날 "이번 ‘Sparkling’ 안무는 창작 호흡이 제일 잘 맞는 라치카 언니들이 작업해 주셨다. 가비 언니가 진짜 귀여운 안무를 하나 짜준 게 있는데, 내가 아직도 그 안무에 적응을 못했다”고 말해 웃음을 안겼다.

이어 “최대한 적응을 잘해서 풀어볼 생각이다. 안무를 보고 적지 않게 당황했는데 언니는 제가 이렇게 (귀엽게) 하는 걸 보고 싶었다고 하더라”라며 “이번 안무는 무게감을 준다기보다 리안 언니가 그림적인 구성을 예쁘게 완성시켜줬다. 데뷔 초창기 모습을 담으려고 한 것 같다”고 귀띔했다.

청하는 이날 오후 6시 전 온라인 음원 사이트를 통해 두 번째 정규앨범 ‘Bare&Rare Pt.1’를 발매하고 같은 날 오후 7시, 네이버 NOW. 컴백쇼 ‘#OUTNOW 청하’를 통해 신곡 라이브 무대를 선보인다.

home 김하연 기자 story@wikitree.co.kr

NewsCha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