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현주 왕따 논란에 당당하더니…에이프릴 전 멤버 김채원, 진짜 새 출발 한다 [공식]

2022-07-19 13:48

add remove print link

19일 김채원 측이 공식 발표한 내용
장군엔터테인먼트와 전속계약 체결

걸그룹 에이프릴 출신 김채원이 장군엔터테인먼트에 새 둥지를 틀었다.

김채원 / 이하 장군엔터테인먼트 제공
김채원 / 이하 장군엔터테인먼트 제공

19일 장군엔터테인먼트는 “에이프릴 전 멤버 김채원과 전속계약을 체결했다”며 “오래 기다려준 팬들과의 만남인 팬미팅을 시작으로 더욱 활발한 다양한 활동을 펼칠 수 있도록 전폭 지원할 예정이다”고 밝혔다.

김채원은 2015년 그룹 에이프릴의 메인보컬로 데뷔, 뛰어난 노래 실력과 감미로운 목소리로 큰 사랑을 받았다. 또 그는 KBS Joy ‘연애의 참견 시즌3’, 웹드라마 ‘응답하라 평창100° ‘, ‘3인칭 연애시점’ 등을 통해 배우로도 활동했다.

하지만 지난해 2월 김채원을 포함한 에이프릴 멤버들이 전 멤버 이현주를 집단 따돌림했다는 의혹이 제기되며 논란의 중심에 섰다. 이현주는 에이프릴 활동 당시 멤버들의 괴롭힘으로 극단적 선택까지 시도했다고 주장했다. 논란이 계속되자 에이프릴은 결국 지난 1월 공식 해체를 선택했다.

이후 김채원은 왕따 논란과 관련해 법정 다툼을 이어갔고, 지난 7일 자신의 유튜브 채널을 통해 왕따 논란의 최종 결과는 불송치로 결정됐다고 밝혔다. 그는 "법적 대응을 여기까지 하겠다"라며 "제 루머에 대한 저의 입장은 한 치의 거짓이 없고 부끄러움 없이 떳떳하기에 앞으로는 다양한 활동과 좋은 음악으로 인사드리겠다”고 전했다.

김채원 개인 인스타그램
김채원 개인 인스타그램
에이프릴 해체 전 모습 / DSP 네이버 포스트
에이프릴 해체 전 모습 / DSP 네이버 포스트

논란을 뒤로하고 새 보금자리를 찾은 김채원은 오랜 시간 기다려준 팬들과의 만남을 위해 오는 24일 14시, 18시 두 차례에 걸쳐 서울 마포구 G스페이스홀에서 첫 단독 팬미팅 ‘사월에게’를 개최한다. 이날 팬미팅에서는 김채원의 신곡이 최초 공개될 예정이다.

김채원이 전속계약을 체결한 장군엔터테인먼트에는 방송인 김성주, 황수경, 박슬기 개그맨 정성호, 개그우먼 박소라, 기상캐스터 강아랑, 가수 박광선, 야구해설위원 양준혁, 전 농구선수 김태술, 카바디 국가대표 이장군, 전 야구선수 최준석 등이 소속돼 있다.

home 김하연 기자 iamh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