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브 실력' 논란 단 한 번도 없는 대세 걸그룹, 이유 있었다 (현장)

2022-07-19 17:25

add remove print link

데뷔 이후 4연속 히트 성공한 그룹
스테이씨 “라이브 무대 자신 있다”

그룹 스테이씨(STAYC)가 라이브 무대에 대한 자신감과 애정을 드러냈다.

스테이씨 / 이하 하이업엔터테인먼트 제공
스테이씨 / 이하 하이업엔터테인먼트 제공

19일 오후 4시 서울 광진구 광장동 예스24 라이브홀에서 스테이씨(수민, 시은, 아이사, 세은, 윤, 재이)의 세 번째 싱글 앨범 ‘WE NEED LOVE (위 니드 러브)’ 발매 기념 쇼케이스가 열렸다.

스테이씨는 2020년 데뷔 초부터 지금까지 단 한 차례도 실력 논란에 휘말린 적 없는 그룹이다. 오히려 언제나 흔들림 없는 라이브 무대로 가요 팬들의 호평을 얻고 있다.

스테이씨 세 번째 싱글 앨범 ‘WE NEED LOVE’ 시은 콘셉트 포토
스테이씨 세 번째 싱글 앨범 ‘WE NEED LOVE’ 시은 콘셉트 포토

이와 관련해 시은은 “우리는 라이브를 하면서 말 그대로 살아있는 무대, 호흡, 에너지를 더 느낄 수 있는 것 같다. 그래서 라이브 하는 무대를 더 좋아한다”며 “그런 저희를 좋아하는 팬분들에게도 감사하다는 말을 하고 싶다”며 겸손한 태도를 보였다.

스테이씨 세 번째 싱글 앨범 ‘WE NEED LOVE’ 아이사 콘셉트 포토
스테이씨 세 번째 싱글 앨범 ‘WE NEED LOVE’ 아이사 콘셉트 포토

흐트러짐 없는 완벽한 무대를 위한 목 관리는 필수라고. 아이사는 “노래 부르는 날에는 카페인을 마시지 않는다. 다른 날은 마시더라도 혹시나 노래하는 날에는 가래가 끼거나 상태가 안 좋을까 봐 피하는 편”이라며 “라이브 할 때는 디테일을 깨지 않으려고 노력한다”고 설명했다.

이를 들은 시은은 “나도 똑같이 카페인을 멀리하고 차가운 물을 안 마신다. 만약 카페인과 찬물이 목에 좋다고 했으면 엄청 마셨을 것 같다”며 웃었다.

‘WE NEED LOVE’는 사랑에 대한 용기, 희망, 두려움 등의 감정을 극적인 표현력으로 그려낸 앨범으로 스테이씨는 전 트랙에 걸쳐 ‘우린 사랑이 필요해’라는 메시지를 전한다. 이번 앨범에는 타이틀곡 ‘BEAUTIFUL MONSTER (뷰티풀 몬스터)’를 비롯해 ‘I LIKE IT (아이 라이크 잇)’, ’LOVE (러브)’, ‘RUN2U (TAK Remix)’까지 총 4개의 트랙이 담겼다.

타이틀곡 ‘BEAUTIFUL MONSTER’는 사랑이란 행복의 이면에 숨은 두려움을 스테이씨의 폭발적인 보컬로 담아낸 곡으로, 웅장하고 거침없는 사운드가 특징이다. 스테이씨는 여섯 멤버의 각 개성이 느껴지는 보컬을 내세워 ‘전원 메인보컬 그룹’다운 존재감을 선보일 예정이다.

스테이씨의 세 번째 싱글 앨범 ‘WE NEED LOVE’는 이날 오후 6시 전 음원사이트에 공개된다.

home 김하연 기자 iamh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