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리정돈] 일론 머스크까지 긴장하게 만든 현대… 현대 전기차, 미국서 얼마나 팔릴까

2022-07-22 14:58

add remove print link

현대차, 미국 전기차 시장 점유율 2위
일론 머스크 “현대차 꽤 잘하고 있다”

경제 채널 시어머니를 통해 '정리정돈'이 매주 새롭게 인사드립니다. 정리정돈은 '정리하면 돈 되는 경제 콘텐츠'를 표방합니다. 모빌리티 관련 핫한 이슈를 재밌게 풀어 전합니다. 모빌리티 전문 채널 M트렌드의 전문가와 위키트리 취재진이 함께 만듭니다.

아이오닉5. / 현대자동차
아이오닉5. / 현대자동차
아이오닉5 / 현대자동차
아이오닉5 / 현대자동차

유튜브 채널 '시어머니'

현대자동차와 기아가 미국 전기차 시장에서 선전을 이어가고 있다. 일론 머스크 테슬라 최고경영자(CEO)는 자신의 트위터 계정에 미국 전기차 시장 1분기 점유율과 관련해 "현대차가 꽤 잘하고 있다"는 메시지를 남겼다.

올해 1분기 미국 전기차 시장에서 현대차는 1위 테슬라(75.8%)에 이어 9%의 점유율을 차지하며 2위에 올랐다. 폭스바겐(4.6%), 포드(4.5%) 등 여타 브랜드를 제치고 현대차의 활약이 돋보인 것.

블룸버그 통신도 테슬라와 일론 머스크를 겨냥해서 현대차 그룹의 추격세가 대단하다는 내용을 담은 기사를 실었다.

실제로 올해 초 현대차와 기아가 미국 시장에 내놓은 아이오닉5와 EV6의 5월까지 2만1467대가 판매됐다. 테슬라를 제외하고 모든 전기차 브랜드의 판매량을 넘어선 수치다.

블룸버그는 "테슬라가 여전히 훨씬 더 많은 자동차를 팔고 있지만, 테슬라의 경우 현대차·기아 판매고 수준까지 가는 데 10년이 걸렸었다"고 평가했다.

영상 내용과 관련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유튜브 채널 'M트렌드'에서도 확인할 수 있다.

유튜브 채널 'M트렌드'
EV6. / 기아
EV6. / 기아
일론 머스크 테슬라 최고경영자. /  Kathy Hutchins-Shutterstock.com
일론 머스크 테슬라 최고경영자. / Kathy Hutchins-Shutterstock.com
home 김하민 기자 story@wikitree.co.kr

NewsCha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