펄어비스, '검은사막' 유저들과 오프라인으로 진솔한 만남 이어가

2022-07-25 11:57

add remove print link

이달만 '하이델 연회' 'VOA 서울' 두 차례 개최
오프라인 행사 이후 이용자 수도 급증

펄어비스가 코로나19 거리두기 완화 이후 '검은사막' 유저들과 오프라인에서 뜻깊은 시간을 보내고 있다.

오프라인으로 유저들과 만남을 가지고 있는 '검은사막' 개발진들 /펄어비스
오프라인으로 유저들과 만남을 가지고 있는 '검은사막' 개발진들 /펄어비스

펄어비스는 최근 '검은사막 모바일 2022 하이델 연회'와 '검은사막 Voice of Adventurers(보이스 오브 어드벤쳐러스, 이하 VOA) 서울' 등 두 차례의 오프라인 행사를 성황리에 마치며 이용자 소통 행보를 활발히 이어가고 있다.

이용자들은 행사를 통해 개발진과 만나 진솔한 게임 이야기 나눴다.

펄어비스는 코로나19 확산 전에도 상반기 '하이델 연회'와 하반기 '칼페온 연회' 등 매년 전 세계 이용자들의 목소리를 들어왔다.

개발진들은 공식 일정이 종료된 후에도 자리를 떠나지 않고 이용자들과 함께 이야기를 나누는 훈훈한 모습을 자아냈다.

펄어비스는 거리두기 완화 후 이용자들과 빨리 만나기 위해 적극적인 행보를 보였다.

지난 2일 열린 '검은사막 모바일 2022 하이델 연회'는 2년여 만에 오프라인으로 개최, '한여름 밤의 축제'를 알리는 콘셉트로 각종 이벤트와 검은사막 모바일 향후 업데이트 발표 등을 진행했다.

행사를 통해 최초 공개된 신규 클래스 '드라카니아' 업데이트 후 일일 이용자 수가 32%나 증가했다. 신규 이용자 수는 141%, 복귀 이용자 수는 164% 상승했다.

지난 16일 열린 '검은사막 VOA 서울' 역시 2년여 만에 오프라인으로 개최됐다.

'검은사막' 이용자 소통 행사, 만찬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했다.

이날 '각성 드라카니아'의 트레일러 및 전투 영상이 최초 공개됐다. 각성 드라카니아는 오는 27일 업데이트 예정이다.

지난 4월엔 미국 보스턴에서 '검은사막 VOA'를 개최했다. VOA는 한국뿐만 아니라 펄어비스가 서비스하는 전 세계 이용자들을 직접 찾아가 만나는 소통 행사다.

home 방정훈 기자 bluemoon@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