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리정돈] 현대자동차 고성능 디비전 N시리즈의 첫 전기 스포츠카... 과연 그 모습은?

2022-07-29 16:36

add remove print link

현대자동차 고성능 디비전 N시리즈
N데이, 전기차 N시리즈 최초 공개

경제 채널 시어머니를 통해 '정리정돈'이 매주 새롭게 인사드립니다. 정리정돈은 '정리하면 돈 되는 경제 콘텐츠'를 표방합니다. 모빌리티 관련 핫한 이슈를 재밌게 풀어 전합니다. 모빌리티 전문 채널 M트렌드의 전문가와 위키트리 취재진이 함께 만듭니다.

RN22e. / 이하 현대자동차
RN22e. / 이하 현대자동차

유튜브 채널 '시어머니'
현대자동차가 벨로스터N, 코나N, 아반떼N 등 현대차의 고성능 디비전 N브랜드의 신차를 선보이는 '현대차 N데이'를 개최했다.

올해 N데이는 부산 현대 모터스튜디오에서 지난 13일 비공개로 진행됐다.

2015년 고성능 디비전 N브랜드를 론칭한 현대차는, 2년 후인 2017년 N브랜드 첫 차로 i30N을 선보였다. 다만 국내에서는 i30N을 대신해 2018년 벨로스터N을 출시했고 국내외 매체로부터 호평을 이끌어냈다.

올해 행사에서는 E-GMP 플랫폼을 기반으로 만들어진 전기 스포츠카 RN22e가 공개됐다. RN22e의 많은 부분이 내년 출시를 목표로 하는 아이오닉5N에 적용될 것으로 예상돼 기대를 모으고 있다.

이와 함께 콘셉트카 'N비전74'도 공개됐다. N비전74는 1974년 공개됐으나 양산되진 못한 현대의 '포니 쿠페' 콘셉트카에서 이름을 따왔다.

한편 기아도 올해 하반기 EV6의 고성능 모델인 EV6 GT를 선보일 예정으로 관심을 모으고 있다.

영상 내용과 관련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유튜브 채널 'M트렌드'에서도 확인할 수 있다.

유튜브 채널 'M트렌드'
home 김하민 기자 story@wikitree.co.kr

NewsCha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