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아파트에 카진성 사나 보다… 카진성이 모는 슈퍼카가 주차돼 있다" (사진·영상)

2022-09-07 18:06

add remove print link

현대 투스카니 '썩차', 슈퍼카로 탈바꿈
방송계 진출 “장롱면허 탈출시켜 드립니다”

유튜버 카진성 / 뉴스1
유튜버 카진성 / 뉴스1

구독자 22만명을 보유한 자동차 유튜버 '카진성'의 슈퍼카(?)가 수원에 떴다.

최근 온라인 커뮤니티 에펨코리아에 '우리 아파트에 카진성 사나 보다'는 글이 올라왔다.

글쓴이는 "얼마 전부터 주차할 때 번쩍거리는 차가 있어서 뭔가 했다"며 "지하주차장 걸어가면서 보니 카진성 투스카니네"라고 말했다. 이어 "우리 아파트에 이사 왔나"라고 했다.

에펨코리아
에펨코리아

사진 속 아파트 지하 주차장에 주차된 차량은 카진성의 애마다. 연식이 14년 된 '썩차'(썩은 차)를 튜닝한 뒤 지난 4월 랩핑(wrapping) 작업으로 새 옷을 입혔다.

차종은 현대자동차 투스카니다. 2001년 9월 티뷰론 터뷸런스의 후속으로 출시됐다. 출시 뒤 두 번의 부분변경을 거쳤다. 카진성의 차는 후기형 부분변경 모델이다. 원래 흰색이었으나 랩핑 과정을 통해 속칭 'X파리' 색깔로 탈바꿈했다. 해당 아파트 소재지는 경기 수원시다.

카진성은 자신의 유튜브 채널에서 해당 차량을 소개하며 "이 정도는 돼야 슈퍼카"라고 너스레를 떨었다.

자동차 유튜버는 부업이고 카진성의 본업은 레크리에이션 강사 및 각종 행사 MC다.

특이한 화법과 말투가 강점인 그는 유튜브 차량 리뷰 콘텐츠에서도 전문성보다는 유머러스한 감각으로 진행한다.

최근에는 AXN 오리지널 콘텐츠 '극한초보'의 MC로 합류해 방송계로 진출하며 활동 반경을 넓혔다. 운전계의 극한 초보인 사례자가 전문 강사에게 연수받으면서 일어나는 에피소드를 다루는 휴머니티 프로그램이다.

유튜브 카진성
home 안준영 기자 andrew@wikitree.co.kr

NewsCha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