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명 힐링 유튜버 '윤이버셜'이 어제(4일) 갑작스럽게 숨졌다…사망 이유 미공개

2022-08-05 13:44

add remove print link

힐링 유튜버로 이름 날린 윤이버셜
4일 사망... 사인은 비공개

힐링 유튜버로 많은 이들의 사랑을 받았던 윤이버셜(김지윤)이 지난 4일 사망했다는 소식이 전해졌다.

윤이버셜, 기사와 관련없는 사진  / 개인 인스타그램, sky-and-sun-Shutterstock.com
윤이버셜, 기사와 관련없는 사진 / 개인 인스타그램, sky-and-sun-Shutterstock.com

5일 윤이버셜의 지인 인스타그램에는 그의 부고 소식이 담긴 사진이 게재됐다. 사망 원인 등 구체적인 사인 등은 알려지지 않았다.

유니버셜 지인이 올린 글  / A씨 인스타그램
유니버셜 지인이 올린 글 / A씨 인스타그램

윤이버셜이 지난달 23일까지 유튜브에 '아기고양이 근황, 토마호크 스테이크'라는 제목의 영상을 올려 건강한 모습을 보였기 때문에 대부분의 구독자는 애통한 반응을 보인다.

윤이버셜 친구의 학부모가 올린 글  / 유튜브 '윤이버셜'
윤이버셜 친구의 학부모가 올린 글 / 유튜브 '윤이버셜'

해당 영상에서 유니버셜의 친구 학부모라고 주장한 한 네티즌은 5일 "최근에 지윤 양이 생을 달리했다"라며 "제 딸아이가 지윤 양의 학교 동창이다. 어제(4일) 오후에 (부고)연락받았다"고 밝혔다.

한편, 같은 날 유튜버 윤이버셜의 유튜브 채널 커뮤니티를 통해 윤이버셜의 부모라 밝힌 네티즌이 글을 남겼다.

윤이버셜의 부모로 추정되는 이가 남긴 글  / 유튜브 '윤이버셜'
윤이버셜의 부모로 추정되는 이가 남긴 글 / 유튜브 '윤이버셜'

작성자는 "윤이가 갑작스럽게 우리의 곁을 떠났다. 윤이에게 많은 사랑을 주신 구독자분들께도 소식을 전해야 할 것 같아 어려운 마음으로 글을 남긴다"고 전했다.

이어 그는 "윤이의 장례는 가족들과 친척들만 참석하여 조용히 마무리했고, 오늘 오전 발인을 마치고 윤이를 떠나보내주었다. 향후 저희 가족이 가능하다면 윤이가 남겨둔 이야기나 글을 윤이에게 도움을 주시고 의지가 되셨던 분들께 감사한 마음을 전하고자 마무리하여 올려볼 예정이다"라고 덧붙였다.

끝으로 "떠나간 윤이가 평안할 수 있도록 기도해주세요. 윤이를 사랑해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린다"라고 전했다.

윤이버셜이 생전에 마지막으로 올린 영상 일부  / 유튜브 '윤이버셜'
윤이버셜이 생전에 마지막으로 올린 영상 일부 / 유튜브 '윤이버셜'

2001년생인 윤이버셜은 제주도에 거주하는 일상 브이로그 유튜버로, 요리, 식사, 반려동물인 고양이들과 노는 영상으로 구독자 수 24만 명을 보유하는 등 큰 인기를 끌었다. 팬들은 윤이버셜에게 '유튜버판 리틀 포레스트'라는 별명을 붙여주기도 했다.

윤이버셜이 7월 10일에 올린 사진. 생전 마지막 사진이다    . / 윤이버셜 인스타그램
윤이버셜이 7월 10일에 올린 사진. 생전 마지막 사진이다 . / 윤이버셜 인스타그램
윤이버셜이 6월 25일에 올린 사진. 영화 '탑건'을 보고 즐거워하고 있다.
윤이버셜이 6월 25일에 올린 사진. 영화 '탑건'을 보고 즐거워하고 있다.

최근 윤이버셜은 지난 1월 8일 자신의 유튜브 채널에 ‘오랜만입니다 보고 싶었습니다'라는 제목의 영상을 올려 2개월 동안 영상을 올리지 않은 이유를 다음과 같이 밝힌 바 있다

그는 불특정 시청자들에게 스토킹으로 위협을 당하기도 했다면서 "그간 불안한 마음을 잠재우려 약도 먹고 상담도 받고 운동도 하고 그런 하루 하루를 보냈다"고 털어놔 안타까움을 자아냈다.

또 윤이버셜은 “그간 불안한 마음을 잠재우려 약도 먹고 상담도 받고 운동도 하고 그런 하루하루를 보냈다”고 털어놨다.

고인이 찍은 마지막 영상 / 유튜브, 윤이버셜
home 이범희 기자 story@wikitree.co.kr

NewsCha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