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효진 10살 연하 예비신랑 케빈 오, '출신 학교' 어딘지 알면 다들 깜짝 놀란다

2022-08-17 18:36

add remove print link

공효진 결혼 발표에 덩달아 주목받고 있는 내용
케빈 오 삼남매 모두 미국에서 자라고 학교 나와

배우 공효진이 10살 연하 가수 케빈 오(한국명 오원근)와 오는 10월 결혼한다고 공식적으로 발표했다. 자타공인 톱스타 공효진과 마니아 층이 두터운 가수 케빈 오의 만남인 만큼 두 사람 결혼에 대한 관심은 뜨겁다.

공효진 / 공효진 인스타그램
공효진 / 공효진 인스타그램

케빈 오 / 이하 케빈 오 인스타그램
케빈 오 / 이하 케빈 오 인스타그램

1990년생인 공효진 예비신랑 케빈 오는 미국에서 출생한 한국계 미국인이다. 현재 그의 국적은 미국이다. 그는 2015년 방송된 엠넷 서바이벌 오디션 프로그램 '슈퍼스타K7'에서 우승을 차지하며 본격적으로 연예계에 데뷔했다.

연예계 데뷔에 앞서 케빈 오는 미국 최상위권 명문 대학 중 하나인 다트머스 대학교 출신이다. 케빈 오는 아이비리그 소속 사립 대학인 다트머스에서 경제학을 전공했다.

다트머스 대학교 출신 유명인으로는 넷플릭스 시리즈 '기묘한 이야기' 짐 호퍼 역으로 이름과 얼굴을 널리 알린 배우 데이비드 케니스 하버, 한화그룹 김승연 회장의 삼남 김동선 승마선수 등이 있다.

케빈 오는 다트머스 대학교 외에도 코넬 대학교, 듀크 대학교, 카네기 멜런 대학교, 에모리 대학교, 보스턴 칼리지, 뉴욕 대학교 등에서 입학 제의를 받은 것으로 전해졌다.

케빈 오뿐만 아니라 그의 남동생과 여동생 역시 아이비리그 출신 수재다. 남동생과 여동생은 각각 프린스턴 대학교와 다트머스 대학교를 졸업한 것으로 알려졌다.

케빈 오는 전공과 달리 뉴욕 주립대학교에서 신경과학연구기관 인턴 연구원을 지낸 경력을 갖고 있다. 뿐만 아니라 졸업 이후 그는 음악 관련 일을 하고 싶다는 생각에 고객 취향에 맞는 커스텀 헤드폰을 개발하는 스타트업을 2년가량 운영한 이력도 있다.

공효진 / 공효진 인스타그램
공효진 / 공효진 인스타그램
케빈 오 / 케빈 오 인스타그램
케빈 오 / 케빈 오 인스타그램

한편 17일 소속사 매니지먼트 숲은 공효진과 케빈 오 결혼 소식을 알리며 "공효진, 케빈 오가 인생의 새로운 시작을 함께하려 한다"며 "인생의 소중한 첫발을 내디딜 두 사람의 앞날에 많은 축복과 격려 부탁드리겠다"고 전했다.

두 사람 결혼식은 오는 10월 미국에서 열릴 예정이다.

기사와 관련 없는 자료사진 / Tsakno Fedor-shutterstock.com
기사와 관련 없는 자료사진 / Tsakno Fedor-shutterstock.com
home 권미정 기자 undecided@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