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가람 탈퇴 후…르세라핌(LE SSERAFIM)이 쓴 새로운 기록

2022-08-31 10:26

add remove print link

하이브 첫 걸그룹 르세라핌(LE SSERAFIM)
데뷔곡 ‘FEARLESS’미국 빌보드 차트 17주 연속 진입

르세라핌(LE SSERAFIM)이 데뷔곡 ‘FEARLESS’로 미국 빌보드 차트에 17주 연속 진입했다.

30일(현지시각) 미국 음악 전문 매체 빌보드가 발표한 최신 차트(9월 3일 자)에 따르면, 르세라핌의 ‘FEARLESS’가 ‘빌보드 글로벌(미국 제외)’ 160위에 이름을 올리며 17주 연속 차트인했다. 이로써 르세라핌은 올해 데뷔한 K-팝 아이돌 중 최장기간 빌보드 차트인 기록을 재차 경신했다.

르세라핌 / 쏘스뮤직(하이브) 제공
르세라핌 / 쏘스뮤직(하이브) 제공

르세라핌은 빌보드 차트뿐 아니라 각종 음원 차트에서 부동의 상위권을 유지하고 있다. 이들의 데뷔곡 ‘FEARLESS’는 써클차트(구 가온차트)의 최신 ‘주간 글로벌 K-팝’ 차트(집계기간 8월 14~20일)에서 10위, 한국 스포티파이의 최신 ‘주간 톱 송’ 차트(집계기간 8월 19~25일)에서 14위를 기록했다. 또한 이 곡은 멜론, 벅스, 지니 최신 주간 차트(집계기간 8월 22~28일)에서 각각 22위, 23위, 30위에 머물며 공백기가 무색한 성적을 보여주고 있다.

지난 5월 2일 데뷔한 르세라핌은 김채원, 사쿠라, 허윤진, 카즈하, 김가람, 홍은채로 구성된 6인조 그룹이었다. 하지만 김가람이 학교폭력 논란에 휘말리며 데뷔 직후 활동을 중단, 결국 지난달 데뷔 2개월 만에 팀을 탈퇴했다.

민감한 논란으로 멤버 탈퇴를 경험했음에도 불구하고 굳건한 인기를 자랑하는 르세라핌. 공백기를 보내고 있는 그들이 어떤 음악으로 돌아올지 기대감이 모이고 있다.

home 김하연 기자 iamh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