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앗 도영이가 없다”…NCT 127 정규 앨범에 '멤버 한 명' 빠지는 대참사

2022-09-16 17:01

add remove print link

오늘 발매된 NCT 127의 정규 4집 앨범 '질주 (2 Baddies)'
그런데 앨범에는 9명 아닌 8명뿐…도영 누락에 팬들 분노

NCT 127의 새 앨범에 멤버 '도영'이 누락돼 팬들이 분노하고 있다.

NCT 127은 16일 정규 4집 앨범 '질주 (2 Baddies)'를 발매했다. 지난해 발매한 정규 3집 '스티커(Sticker)' 이후 1년 만이다.

NCT 127 공식 트위터
NCT 127 공식 트위터

그런데 설레는 마음으로 앨범을 구입한 팬들은 당황스러움을 감추지 못하고 있다. 앨범에 NCT 127 멤버 도영의 사진이 누락됐기 때문이다.

트위터

앨범이 나오자마자 바로 구매한 NCT 127 팬은 자신의 트위터에 "도영 어딨어? 나는 너무 혼란스럽다"라며 사진을 게재했다. 사진에는 NCT 멤버 8명만이 인쇄된 NCT 127 앨범의 한 페이지가 담겼다. NCT 127의 멤버는 총 9명으로 인쇄 과정에서 누락된 멤버는 바로 '도영'이다.

특히 도영은 이번 앨범에 누구보다 큰 애정과 자부심을 가지고 적극적으로 홍보한 멤버이기 때문에 팬들은 더욱 안타까운 심정을 감추지 못했다.

NCT 127 정규 4집 앨범 "질주 (2 Baddies)"의 한 페이지. 멤버 도영이 보이지 않는다.
NCT 127 정규 4집 앨범 '질주 (2 Baddies)'의 한 페이지. 멤버 도영이 보이지 않는다.

네티즌은 더쿠에 "아무리 바쁘고 정신없어도 이름도 아니고 멤버를 빠트리다니…", "도영 내 최애 멤버인데 눈물 난다.", "", "김도영이 팬들한테 이번 앨범 얼마나 열심히 설명하고 애정을 쏟았는데", "도영 넣은 버전으로 다시 내야 할 듯", "검수를 안 했나?", "멤버 누락은 너무 심했다" 등 댓글을 달며 분노했다.

NCT 127 공식 트위터
NCT 127 공식 트위터

NCT 127은 이날 오후 서울 송파구 신천동 소피텔 앰배서더 서울 호텔 그랜드볼룸 방돔에서 정규 4집 '질주 (2 Baddies)' 발매 기념 기자회견을 개최했다. 이 자리에서 도영은 "이번 앨범을 준비하면서 멤버 모두 '정말 명반을 만들어보자'란 생각과 마음으로 처음부터 임했던 것 같다"며 "한 곡 한 곡 정말 아끼고 열심히 하는 마음으로 준비를 해서 저희 나름대로는 명반이 나왔다고 생각한다"고 새 앨범에 대한 남다른 애정과 자부심을 드러냈다.

home 한주희 기자 hayhan@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