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월 인문학 In Pohang ‘리모 작가’ 와 함께 ‘ 그림 여행’ 떠난다!

2022-09-22 16:00

add remove print link

여행드로잉 작가인 ‘리모 작가’ 초청해 유럽의 아름다움, 여행의 즐거움 소개

9월 인문학 In Pohang ‘리모 작가’ 와 함께 홍보 포스터 / 포항시 제공

 포항시립도서관은 9월 문화가 있는 날을 맞아 여행드로잉 작가인 리모 작가를 초청해 오는 28일 오후 2시 포은중앙도서관 어울마루에서  ‘인문학 in pohang-슬기로운 인문학 생활’ 강연을 개최한다. 

 리모 작가는 지난 2010년부터 2013년까지 삼성전자 소프트웨어 연구원으로 재직한 후 현재는 여행드로잉 작가로 활동하고 있다.

 JTBC 16부작 드라마  ‘스케치’ 에서 극중에 등장하는 그림을 그린 리모 작가의 주요 저서로는   ‘시간을 멈추는 드로잉’,  ‘드로잉 제주’,  ‘혼자 천천히 북유럽’  등이 있다. 

 이번 강연의 주제는  ‘그림으로 기록한 북유럽 여행’ 으로  ‘그림 여행’ 을 설명하고, 북유럽 여행 시 준비사항, 여행이 남긴 성과 등에 대해 강연한다.

 포항시 관계자는  “코로나19 이후 여행이 예전만큼 자유롭지 않은 시대를 맞아 시민들이 이번 강연을 통해 유럽의 아름다움과 여행의 즐거움을 느낄 수 있는 기회가 됐으면 한다”고 전했다.   한편, 자세한 사항은 시립도서관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포은중앙도서관로 문의하면 된다. 

home 황태진 기자 tjhwang@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