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부촌, 남천동에서 누리는 명품 브랜드...'더샵 남천 프레스티지'

2022-09-24 23:19

add remove print link

- 브랜드 아파트는 사업 안전성과 신뢰도, 인지도 등이 타 단지보다 높아 집값 상승률도 비교적 크다.

사진=더샵 남천 프레스티지 조경
사진=더샵 남천 프레스티지 조경

지역을 대표하는 부촌에 들어서는 브랜드 단지는 항상 뜨거운 관심을 받는다. 탄탄한 인프라를 갖춘 데다 상품성이 우수한 브랜드를 가진 단지가 들어서면, 주거만족도에 대한 입소문이 돌면서 지역 내 대장주로 떠오르기 때문이다.

특히 대형 건설사가 공급하는 메이저 브랜즈 단지는 관심이 더욱 높다. 브랜드 아파트는 사업 안전성과 신뢰도, 인지도 등이 타 단지보다 높아 집값 상승률도 비교적 크다. 여기에 상품성까지 차별화되다 보니 새 아파트가 지역을 대표하는 랜드마크로 자리잡는다.

부산 남천동 일대에 9월 말부터 입주를 시작하는 '더샵 남천 프레스티지'(975가구)도 마찬가지다. 교통, 교육, 생활편의, 자연환경 등의 시설이 잘 갖춰져 있어 지역민들의 관심이 높다.

특히 수영구 남천동에는 준공된 지 10년이 넘은 아파트(7991가구)가 전체(1만188가구)의 77.74%에 해당해 새 아파트에 대한 목마름이 큰 편인데, 이번에 입주하는 단지로 지역민들의 갈증을 다소 해결하게 됐다.

9월 말부터 입주를 시작하는 더샵 남천 프레스티지는 국내 굴지의 브랜드 '더샵'으로 공급되고, 주거만족도가 높기로 소문난 남천동의 풍부한 생활인프라를 그대로 누릴 수 있다. 분양 당시에도 평균 38.16대 1 , 최고 123.77대 1의 청약 경쟁률을 기록하며 1순위 해당 지역에서 청약이 마감되는 등 기대가 높았다.

단지는 남천초, 남천중, 부산동여고 등 초·중·고교가 인접해 있고, 부산지하철 2호선 남천역을 걸어서 이용할 수 있는 역세권이다. 남천해변시장, 메가마트, 좋은강안병원, 경성대부경대상권, 광안리상권 등 생활인프라도 다양해 입지만이라도 큰 강점을 가졌다.

차별화된 상품성도 특장점이다. 특히 더샵 남천 프레스티지는 분양 당시보다 업그레이드 된 조경 시설로 꾸며져, 입주를 앞두고 있는 예비 입주민들의 만족도가 매우 높고 거주에 대한 기대감이 크다.

더샵 남천 프레스티지는 공원형 단지로, 전체 대지면적의 37.3%가 조경시설로 구성된다. 더샵의 특화정원인 THE가든 3개소와 테마형 어린이놀이터, 복층형 북카페, 다양한 수경시설, 얼티코트, 주민운동시설(13종) 등 다채로운 공간들이 마련돼 있어 입주민들이 단지 내에서 쾌적하고 편안한 여가 생활을 즐길 수 있도록 심혈을 기울였다.

또한 조경수 역시 단지의 상징성과 경관성을 강화하기 위해 조형소나무 및 제주팽나무(퐁낭숲)를 식재했으며 사계절에 맞춰 차별화된 풍경을 선사하기 위해 THE가든 3곳을 조성하고, 부산에서만 접할 수 있는 동백나무와 가시나무 등 4종이상의 수목들을 선택했다. 대형 산수정원 및 잔디광장을 조성하고 상징목 식재 및 캐스케이트, 앉음벽 설치로 쾌적한 휴계공간을 만들었다.

이외에도 단지내 미세먼지가로등 및 파고라에서 실시간으로 대기정보를 확인할 수 있으며, 단지 곳곳에 조형물, 열주, 미스트폴 등 다양한 조경시설물이 설치됐다. 그리고 경관조명시설도 추가하여, 입주민들의 단지 조경의 활용성 및 경관미를 높혔다.

실내골프연습장, 스크린골프장, 탁구장, 피트니스 센터, GX룸, 키즈룸, 작은도서관(북카페), 경로당, 독서실, 사우나 등이 마련돼 있어 단지 내에서 휴식과 운동, 육아. 여가 등 원스톱 라이프를 누릴 수 있다.

home 최학봉 기자 hb7070@wikitree.co.kr

NewsCha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