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플러 샤오팅, '아육대'서 최종 우승 차지한 '이유 있는' 금메달 (현장)

2022-10-13 14:21

add remove print link

“댄스 스포츠 경력 6년”
'아육대' 위해 댄스 스포츠 일주일간 연습 매진

그룹 케플러 멤버 샤오팅이 '아육대' 댄스 스포츠 우승을 차지한 소감을 밝혔다.

케플러 샤오팅 / 이하 웨이크원, 스윙엔터테인먼트 제공
케플러 샤오팅 / 이하 웨이크원, 스윙엔터테인먼트 제공

13일 오후 서울 광진구 예스24라이브홀에서 케플러 미니 3집 'TROUBLESHOOTER' 발매 기념 미디어 쇼케이스가 열렸다. 자리에는 케플러(최유진, 샤오팅, 마시로, 김채현, 김다연, 히카루, 휴닝바히에, 서영은, 강예서) 멤버들이 참석했다.

샤오팅은 MBC 추석 특집 '아이돌 육상 선수권 대회'(이하 '아육대') 댄스 스포츠 부문 금메달을 차지했다.

이날 샤오팅은 "어릴 때부터 댄스 스포츠를 했었다. 약 6년 동안 했다. 이번 컴백을 준비하면서 '아육대' 연습을 같이할 수밖에 없었다. 단체 스케줄이 끝나고 밤에 혼자 연습실에 가서 연습했다. 일주일 정도 했다"고 당시를 떠올렸다.

케플러 샤오팅
케플러 샤오팅

이어 샤오팅은 "솔직히 오랜만에 댄스스포츠를 해서 걱정이 됐다. 하지만 최선을 다해서 연습하고, 멤버들도 많이 응원해 줘서 기분 좋았다"며 "나중에 또 다양한 무대 보여드리겠다"고 약속했다.

'TROUBLESHOOTER'는 '해결사'를 의미하는 단어로, 트러블을 유쾌하게 해결해 나가는 9명의 걸스 히어로로 변신한 케플러의 모습을 표현한다. 이번 앨범은 한층 업그레이드된 음악적 색깔을 그려내며 케플러의 탄탄한 성장을 증명할 전망이다.

타이틀곡 'We Fresh'는 락킹한 기타와 신나는 하우스 비트가 결합된 업템포 댄스 장르로, 듣기만 해도 파워풀한 퍼포먼스가 그려지는 강렬한 비트가 돋보이는 곡이다. 케플러는 어려움이 있더라도 두려워하지 않고 함께 도전하면 무엇이든 이뤄낼 수 있다는 희망의 메시지를 건강하고 당찬 에너지로 전한다.

케플러의 세 번째 미니앨범 'TROUBLESHOOTER(트러블슈터)'는 13일 오후 6시 발매된다.

home 권미성 기자 sto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