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이어 네이버도 먹통 된 서비스 있다 (+데이터센터 현 상태)

2022-10-15 17:46

add remove print link

네이버 일부 서비스 먹통
카카오 임대 데이터센터 화재

데이터센터 화재 발생으로 카카오 운영 서비스가 대부분 정상적으로 작동하고 있지 않은 가운데 네이버에서도 일부 서비스에 장애가 빚어졌다.

Tada Images-Shutterstock.com
Tada Images-Shutterstock.com

네이버에서 먹통이 된 서비스는 '네이버 쇼핑'이다. 일부 이용자는 리뷰를 쓰고 있다가 멈췄거나, 오늘까지 써야 하는 쿠폰을 쓰고 있지 못하는 등 불편을 호소하고 있다.

네이버쇼핑은 15일 오후 "판교 IDC 화재로 인해 쇼핑 일부 서비스 검색에서 장애가 발생하고 있다"라며 "복구 진행 중이다"고 긴급 공지를 올렸다. 장애가 발생하고 있는 서비스는 도서, 스마트스토어, 쇼핑 버티컬 서비스 등이다.

네이버쇼핑
네이버쇼핑

이날 오후 3시 30분쯤 카카오가 임대해 사용하는 성남시 소재 데이터센터에서 화재가 발생해 주요 서비스가 원활하지 않은 문제가 생겼다.

이번 화재로 카카오톡, 카카오 맵, 카카오 버스, 카카오 지하철, 카카오페이지, 카카오뱅크, 카카오페이, 카카오모빌리티가 운영하는 카카오T는 물론 다음카페, 다음 뉴스 등 서비스도 이용이 불가한 상태다.

화재가 발생한 데이터센터는 SK C&C가 운영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관계자에 따르면 화재는 전기실에서 발생했고, 현재는 진압한 상태다. 그러나 경찰청에서 제공하는 네이버지도 CCTV 영상에 따르면 아직 연기는 여전해 보인다.

화재 진압 중인 판교 IDC  / 경찰청 제공, 네이버지도
화재 진압 중인 판교 IDC / 경찰청 제공, 네이버지도
home 한제윤 기자 story@wikitree.co.kr

NewsCha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