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들 쌈디가 그룹이었던 거 알았어?”

2022-10-17 08:58

add remove print link

온라인 커뮤니티에 확산한 글
댓글 수백 개 달리며 눈길

래퍼 사이먼 도미닉(쌈디)이 과거 그룹 활동을 했었다는 사실이 네티즌들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사이먼 도미닉 인스타그램
사이먼 도미닉 인스타그램

지난 16일 온라인 커뮤니티 인스티즈에는 ‘다들 쌈디 그룹이었던 거 알았어?’라는 제목의 게시글이 올라와 주목받았다. 해당 게시글 작성자는 “방금 알고리즘 떴는데 쌈디 옛날에 슈프림이라는 그룹으로 활동했었다고 한다. 뭔가 상상이 안 된다”고 적었다. 해당 게시글에는 400개가 넘는 댓글이 달리며 눈길을 끌었다.

인스티즈
인스티즈

이 글은 곧바로 더쿠, 에펨코리아, 개드립 등 여러 온라인 커뮤니티로 확산하며 뜨거운 반응을 얻었다. 더쿠에도 700개가 넘는 댓글이 달렸다.

네티즌들 사이에서는 “이걸 모르는 세대가 왔구나”, “이걸 모르는 게 너무 충격”, “슈프림팀을 몰라?”, “이걸 모르는구나”, "슈프림 아니고 슈프림팀이야" 등 놀랍다는 반응이 이어졌다.

그러나 일부 네티즌들은 “나 00년생인데 처음 알았다”, “방금 알았다”, “슈프림 팀 노래 하나 아는데 쌈디가 그 팀이었던 건 몰랐다”, “처음 알았다” 등 반응을 보이기도 했다.

더쿠
더쿠
인스티즈
인스티즈

한편 사이먼 도미닉은 래퍼 이센스와 함께 2007년 슈프림팀을 결성해 아메바컬쳐 소속으로 2009년 데뷔했다. 2013년 이후 사실상 해체되며 두 사람은 각자의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이센스 인스타그램
이센스 인스타그램
사이먼 도미닉 인스타그램
사이먼 도미닉 인스타그램
home 김민기 기자 sto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