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웹드라마로 빵 뜬 배우, 새로운 소식 전했다 [공식]

2022-11-01 12:09

add remove print link

'일진에게 찍혔을 때'로 얼굴 알린 배우
강율, 타조엔터테인먼트와 전속계약 체결

배우 강율이 타조엔터테인먼트와 전속계약을 체결했다.

강율 / 타조엔터테인먼트
강율 / 타조엔터테인먼트

타조엔터테인먼트(이하 타조)는 "배우 강율과 전속계약을 체결했다"며 "배우로서 무한한 재능을 보여주고 있는 강율이 다방면에서 자신의 역량을 펼칠 수 있도록 전폭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을 예정이다"라고 지난 1일 밝혔다.

지난 2017년 웹드라마 '열일곱'을 통해 연기자로 데뷔한 강율은 SBS '사랑의 온도', KBS2 '추리의 여왕2', 웹드라마 '넘버식스', '진흙탕 연애담', '일진에게 찍혔을 때' 등 다수의 작품에 출연해 다양한 캐릭터를 자신만의 매력으로 소화해 내며 큰 사랑을 받았다.

강율이 출연한 웹드라마 '일진에게 찍혔을 때' 메인 포스터 / 와이낫
강율이 출연한 웹드라마 '일진에게 찍혔을 때' 메인 포스터 / 와이낫

또한 XtvN 예능 '최신유행 프로그램2'에서는 탄탄한 연기력이 돋보이는 크루 활약으로 화제를 모으기도. 개인 유튜브 채널 '강율TV'를 통해서는 외국에서 오랫동안 배웠던 요리 실력을 바탕으로 쿡방과 먹방, 브이로그 등 다채로운 콘텐츠를 선보이며 다채로운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특히 강율은 오는 9일 공개 예정인 디즈니+의 새 오리지널 시리즈 '3인칭 복수'에서 박원석 역을 맡아 시청자들에게 또 한 번 눈도장을 찍을 예정이다.

강율 인스타그램
강율 인스타그램

타조의 새 식구가 된 강율이 앞으로 어떤 활동을 펼칠지 귀추가 주목된다.

한편 강율이 새롭게 둥지를 튼 타조엔터테인먼트에는 가수 김혜연과 윙크, 박서진, 하디, 코미디언 정태호와 이현정, 배우 홍수아, 주명, 서민균, 강진휘, 진성 등 다채로운 분야의 아티스트들이 소속돼 있다.

home 김하연 기자 iamhy@wikitree.co.kr

NewsCha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