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야말로 날벼락… 채수빈 새 드라마, 공개 직전에 '무기한' 연기 통보 (+이유)

2022-11-02 14:44

add remove print link

4일 공개 예정이었던 넷플릭스 시리즈
'무기한' 잠정 연기 들어간 '더 패뷸러스'

오는 4일 공개 예정이었던 넷플릭스 새 시리즈 '더 패뷸러스' 공개가 무기한 연기됐다.

앞서 '더 패뷸러스'는 배우 채수빈의 신작 드라마로 많은 관심을 받아왔다.

채수빈 / 뉴스1
채수빈 / 뉴스1
'더 패뷸러스' 포스터 / 넷플릭스
'더 패뷸러스' 포스터 / 넷플릭스

넷플릭스는 지난달 31일 "안타까운 사고로 국가적 애도가 이뤄지고 있는 만큼 11월 2일로 예정됐던 '더 패뷸러스' 제작발표회 행사를 잠정 연기하기로 했다"라며 "11월 4일로 정해졌던 공개일도 잠정적으로 연기한다"고 밝혔다.

넷플릭스 '더 패뷸러스', 이태원 참사에 작품 공개 잠정 연기됐다 넷플릭스 드라마 '더 패뷸러스' 작품 공개 연기,“안타까운 사고...제작발표회도 잠정 연기”. 넷플릭스 '더 패뷸러스', 이태원 참사에 작품 공개 잠정 연기됐다
위키트리 | 세상을 깨우는 재미진 목소리

앞서 지난달 29일 핼러윈데이를 앞두고 서울 용산구 이태원에서 압사 참사가 발생했다.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에 따르면 2일 오전 11시 기준 156명이 사망했고, 부상자 172명이 발생했다. 이에 정부는 지난달 30일부터 오는 5일까지 국가 애도기간을 지정했다.

이후 거의 모든 채널에서 국가 애도기간에 방송되는 예능 프로그램과 일부 드라마 회차의 결방을 결정했다. 그러나 넷플릭스는 '더 패뷸러스'는 시점을 정해두지 않고 무기한 '잠정 연기'를 선택했다.

이하 유튜브 'Stone Music Entertainment'
이하 유튜브 'Stone Music Entertainment'

2일 스포티비뉴스에 따르면, 이는 '더 패뷸러스'에 핼러윈 축제를 담은 신이 일부 포함됐기 때문이다. 앞서 지난달 28일 공개된 '더 패뷸러스' OST 뮤직비디오에도 항공 촬영된 핼러윈 축제 장면이 짧게 포함됐다.

해당 장면은 단순히 볼거리를 위해 삽입된 것이 아닌, 드라마 전개를 이해하는데 필요한 감정선이 그려지는 것으로 전해졌다. 따라서 그냥 편집할 경우 작품의 흐름이 끊길 수 있고, 넷플릭스 공정상 해외 배포용 자막 작업까지 고려해야 해 재촬영하기도 쉽지 않은 상황이다. 참사 이전 촬영과 편집을 마친 장면이지만, 국민적 정서와 유가족들의 아픔을 고려해 결국 넷플릭스가 이런 결정을 내린 것으로 보인다.

넷플릭스 새 시리즈 '더 패뷸러스'는 패션(fashion)이라 쓰고 열정(passion)이라 읽는 패션계에 인생을 바친 청춘들의 꿈과 사랑, 우정을 그린 하이퍼 리얼리즘 로맨스다. 최민호와 채수빈 등이 출연한다. 공개 예정일을 일주일 앞두고 벌어진 참사로, 공개가 무기한 잠정 연기됐다.

'더 패뷸러스' 포스터 / 넷플릭스
'더 패뷸러스' 포스터 / 넷플릭스
home 장연우 기자 sto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