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순전남대병원,전남권역 공공보건의료 연계·협력 위크숍 개최
2022-11-02 23:56
add remove print link
화순전남대병원·공공보건의료 유관기관 70여명 참석…협력모델 논의
보건복지부 지정 전남권역 책임의료기관인 화순전남대학교병원은 최근(10월26일) 여수 라마다프라자호텔에서 전라남도 공공보건의료지원단, 순천의료원, 목포시의료원과 공동으로 ‘전남권역 공공보건의료 연계·협력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번 워크숍은 ‘2022년 공공보건의료 협력체계 구축사업’의 하나로 권역·지역 책임의료기관, 정부 지정 센터, 공공보건의료 유관기관 실무자 등 70여 명이 참석해 전남도의 공공보건의료 발전 방향, 기관 간 연계·협력 사례, 보건의료 통계 매뉴얼 및 활용방안, 자기조절 역량 강화(나의 감정을 다스리고 활용하기) 프로그램 순으로 진행됐다.
화순전남대병원은 전남권역 책임의료기관으로서 공공보건의료사업실(실장 박원주)에 전담인력을 배치하고, ‘공공보건의료 협력체계 구축사업’의 필수보건의료 협력모델 개발 및 사업 수행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특히 퇴원환자 지역사회 연계(대장암·폐암 환자 대상), 중증 응급환자 이송·전원과 진료 협력, 감염 및 환자 안전관리 등 공공보건의료기관 간 협력 사업을 통해 지역민의 보건 향상에 기여하고 있다.
copyright
위키트리의 콘텐츠는 출처를 반드시 표기하여 비 상업적인 용도로만 이용할 수 있습니다. 무단 전재·배포·전송은 원칙적으로 금합니다.
위키트리는 뉴스 스토리텔링 가이드라인을 엄격히 준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