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브랜드 순위, 35위 등극한 '현대차'... 브랜드 가치만 무려 173억 달러

2022-11-03 15:28

add remove print link

현대자동차,‘2022 글로벌 100대 브랜드’종합 순위 35위
브랜드 가치는 173억 달러로 전년 대비 약 14% 상승

현대자동차의 브랜드가치가 8년 연속으로 30위권에 진입해 변함없는 글로벌 파워를 입증했다.

현대자동차
현대자동차
인터브랜드 공식 홈페이지
인터브랜드 공식 홈페이지

3일 글로벌 브랜드 컨설팅 전문업체 ‘인터브랜드’가 발표한 ‘2022 글로벌 100대 브랜드’에 따르면 현대자동차는 브랜드 가치 173억 달러를 기록하며 종합 브랜드 순위 35위에 올랐다. 특히 올해 브랜드 가치는 전년 대비 약 14% 오르는 높은 성장세를 기록했다.

인터브랜드 관계자는 “현대자동차는 친환경 모빌리티 생태계를 구축하며 전동화 비전을 실현하고 있을 뿐만 아니라, 자동차 제조사를 넘어 소비자의 라이프스타일에 스며드는 브랜드로 거듭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평가했다.

현대자동차는 ‘인류를 위한 진보’라는 브랜드 비전 아래 고객에게 혁신적인 모빌리티 경험을 제공하고 지속가능한 미래를 만드는 데 앞장서고 있다. 현대자동차그룹의 전기차 전용 플랫폼 ‘E-GMP’가 최초 적용된 아이오닉 5는 ‘2022 독일 올해의 차’, ‘2022 영국 올해의 차’에 선정된 데 이어, 올해 4월 ‘월드카 어워즈(World Car Awards)’에서 ‘세계 올해의 자동차(World Car of the Year)’를 수상하는 등 높은 상품 경쟁력을 바탕으로 글로벌 호평 세례를 이어가고 있다.

이하 현대자동차
이하 현대자동차

올해 7월 출시된 아이오닉 6는 바람의 저항을 최소화한 부드러운 유선형의 외장 디자인과 사용자 중심의 여유로운 실내 공간, 산업부 인증 기준 524km에 달하는 1회 충전 주행가능거리로 관심을 모으고 있다.

또한 현대자동차는 ‘CES(Consumer Electronics Show) 2022’에서 로보틱스와 메타버스가 결합된 ‘메타모빌리티(Metamobility)’를 통해 이동 경험을 가상 세계까지 확장하고 모든 사물에 이동성을 부여해 궁극적인 이동의 자유를 구현하겠다는 로보틱스 비전을 공개함으로써 미래 모빌리티 영역을 더욱 적극적으로 개척해가고 있다.

ESG 경영을 통해 브랜드 신뢰도를 높인 것도 이번 평가에서 높은 점수를 받게 된 이유 중 하나. 현대자동차는 지속가능경영 성과를 높이 인정받아 국제적으로 공신력 있는 지속가능경영 평가인 ‘다우존스’ 월드 지수에 지난해 편입되기도 했다.

현대자동차 관계자는 “모빌리티 패러다임의 대전환 속에서 미래 신사업에 대한 과감한 투자와 선제적인 대응을 통해 미래 모빌리티 시장을 선도하고 고객에게 더 나은 내일을 선사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home 조하영 기자 sto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