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 담양군, 전남형 공공배달앱 ‘먹깨비’ 가맹점 모집 캠페인 추진
2022-11-11 16:04
add remove print link
전남 담양군, 전남형 공공배달앱 ‘먹깨비’ 가맹점 모집 캠페인 추진
전남 담양군(군수 이병노)이 지난 9일부터 11일까지 담양읍 상가를 대상으로 ‘먹깨비’ 가맹점 모집 캠페인을 실시했다.

상점이 밀집한 담양읍 중앙로 일원에서 진행된 이번 캠페인은 전남도 및 군 관계공무원, ㈜먹깨비 본사 직원 등 20명이 참여했다.
참여자들은 각 상가를 방문, 먹깨비 취지와 혜택을 소개해 가입을 독려했으며 현장에서 시스템을 연동해 주고 사용법을 안내하는 등 직접 등록과 가입을 도왔다.
먹깨비는 소상공인의 배달앱 중개수수료 부담을 완화하고 온라인 판로 확대를 위해 위해 전라남도가 만든 민관 협력형 공공 배달앱이다.
민간앱의 6.8~15%보다 저렴한 중개수수료 1.5%에 가입비와 광고료가 없어 소상공인의 부담을 줄일 수 있으며. 소비자는 담양사랑상품권을 사용할 수 있고 할인쿠폰 제공 및 이벤트 진행으로 할인 혜택을 누릴 수 있다.
군 관계자는 “소상공인과 소비자가 함께 상생할 수 있는 먹깨비 앱의 가맹점 등록에 적극 참여바란다”며 “군민들께서는 소상공인에게 도움이 되는 착한 소비를 위해 먹깨비를 많이 이용해 줄 것”을 당부했다.
copyright
위키트리의 콘텐츠는 출처를 반드시 표기하여 비 상업적인 용도로만 이용할 수 있습니다. 무단 전재·배포·전송은 원칙적으로 금합니다.
위키트리는 뉴스 스토리텔링 가이드라인을 엄격히 준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