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철부대 시즌1' UDT 멤버…예상치 못한 근황 전했다 [공식]
2022-11-21 13:39
add remove print link
인기 많았던 '강철부대 시즌1' 우승팀 멤버
김상욱, 장군엔터테인먼트와 전속계약 체결
채널A ‘강철부대 시즌1’ 출신 종합격투기 선수 김상욱이 장군엔터테인먼트와 손잡았다.

소속사 장군엔터테인먼트는 21일 김상욱과의 전속계약 체결 소식을 전하며 “김상욱의 종합격투기 선수 활동에 충실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더불어 스포테이너로서 다양한 방송 활동과 콘텐츠를 선보일 수 있도록 전폭 지원할 예정이다”라고 밝혔다.
김상욱은 해군 특수전전단(UDT/SEAL) 출신이다. 지난해 채널A, SKY채널 예능프로그램 ‘강철부대 시즌1’에 UDT팀으로 출연, 우승을 차지해 이름을 알렸다.
이후 tvN STORY, ENA 격투 예능 ‘씨름의 제왕’, 채널A 스포츠 예능프로그램 ‘강철볼-피구전쟁’에 출연해 남다른 예능감을 뽐내기도 했다.

현역 종합격투기 선수인 그는 AFC에서 웰터급 챔피언 벨트를 거머쥐고 체급을 낮춰 라이트급에도 도전한 바 있다.
이렇듯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 중인 김상욱은 넷플릭스에서 공개되는 ‘피지컬:100’을 통해 시청자들과 만날 예정이다.

한편 김상욱과 전속계약을 체결한 장군엔터테인먼트에는 방송인 김성주, 황수경, 박슬기 개그맨 정성호, 개그우먼 박소라, 기상캐스터 강아랑, 가수 박광선, 야구 해설위원 양준혁, 전 농구선수 김태술, 카바디 국가대표 이장군, 전 야구선수 최준석 등이 소속돼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