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8년간 정산 못 받았다는 이승기, 과거 '출연료' 질문에 한 대답

2022-11-21 15:03

add remove print link

후크엔터테인먼트 상대로 내용증명 발송한 이승기
과거 '아는 형님'서 출연료 언급 발언 재조명

가수 이승기가 소속사 후크엔터테인먼트를 상대로 내용증명을 발송한 것과 관련해 그의 과거 발언이 뒤늦게 재조명되고 있다.

가수 이승기 / 뉴스1
가수 이승기 / 뉴스1

21일 온라인 커뮤니티 더쿠에 ‘아는 형님에서 싱어게인 출연료 모른다고 했던 이승기’라는 제목의 게시물이 올라왔다. 해당 장면 캡처본도 첨부됐다.

지난해 이승기는 JTBC 예능 ‘아는 형님’ 309화 게스트로 등장했다. MC 이수근은 이승기에 근황에 대해 ‘싱어게인 어게인 시즌2’를 언급했다.

이승기는 당시 출연 중이던 ‘싱어게인’을 언급하며 “첫 시즌이 너무 잘 됐다. 감사하게도 시즌2를 하게 됐다”고 말해 모두의 축하를 받았다.

이하 JTBC "아는 형님"
이하 JTBC '아는 형님'

이를 들은 민경훈은 “‘싱어게인’ 시즌1이 잘 되지 않냐. 그럼 시즌2 할 때는 혹시 뭐 출연료나 이런 것들이 올라가냐”고 질문을 던졌다.

그러자 이승기는 살짝 당황한 기색을 보이는가 싶더니 “나? 나는 일단 ‘싱어게인’ 출연료를 얼마 받는지 정확히 모른다”고 털어놨다. 출연진은 일제히 탄성을 질렀다. 이상민은 “자기가 얼마 받는지 모르고 일을 해!”라며 흥분을 감추지 못했다.

뒤늦게 이를 접한 누리꾼들은 충격적이라는 반응이다. “알고 보니 이것도 진짜 몰랐던 거임…”, “헐…….”, “헐 계약서도 안 봤냐고ㅠㅠ”, “진짜 몰랐던 거네…”, “진짜 회사에서 알려준 적이 없는 거였어…”, “지금이라도 제대로 받아내야 할 듯”, “워낙 많이 버니까 신경 안 쓴다는 줄” 등의 댓글이 달렸다. 

한편 디스패치는 21일 이승기가 지난 2004년 데뷔 이후 137곡을 발표했지만 후크엔터테인먼트로부터 한 번도 음원 수익 정산을 받지 못했다고 보도했다.

이승기, 18년간 노예로 살았다…“정산 0원에 죽여버리겠다 협박까지 받아” 이승기, 후크엔터테인먼트로부터 18년간 음원 정산 0원,디스패치, 이승기 18년간 소속사의 '노예'로 살았다 보도해. 이승기, 18년간 노예로 살았다…“정산 0원에 죽여버리겠다 협박까지 받아”
위키트리 | 세상을 깨우는 재미진 목소리

앞서 후크엔터테인먼트는 지난 18일 이승기로부터 내용증명을 받았음을 인정하며 "그에 따라 관련 자료를 검토하고 답변을 준비 중이다. 쌍방 간에 오해 없이 원만하게 문제를 마무리 짓기 위해 노력 중"이라고 입장을 밝힌 바 있다.

“이승기에게 내용증명받은 것 맞다. 답변 준비 중”…결국 이런 공식입장이 떴다 공식입장 발표한 후크엔터테인먼트 ,“원만하게 문제 마무리 짓기 위해 노력 중”. “이승기에게 내용증명받은 것 맞다. 답변 준비 중”…결국 이런 공식입장이 떴다
위키트리 | 세상을 깨우는 재미진 목소리

뉴스1
뉴스1
JTBC "아는 형님"
JTBC '아는 형님'
home 김희은 기자 1127khe@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