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승기 사태' 피해자 또 있었다…“많이 울었다” 후크엔터 만행 폭로 (전문)

2022-11-22 08:56

add remove print link

21일 기타리스트 이병호 인스타그램에 올라온 글
이병호 “저 역시 작업비 정산 받지 못해”

기타리스트 이병호가 후크엔터테인먼트의 만행을 폭로했다.

이하 이병호 인스타그램
이하 이병호 인스타그램

이병호는 지난 21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오늘 나온 승기의 기사를 보고 하루종일 마음이 좋지 않았다"라며 말문을 열었다.

그는 "저 역시 (이승기의) 6집 앨범 작업을 하고 작업비를 정산 받지 못했을 때 마음이 무척 힘들었다"라며 "하지만 승기를 애정하는 마음에 문제 삼고 싶지 않았다"라고 이승기와 분쟁에 들어간 후크엔터테인먼트와 정산 문제가 있었다는 사실을 밝혔다.

그러면서 "이 일을 알게 된 승기가 마음 아파하며 많이 울었다는 얘기를 듣고 괜한 얘기를 했나 싶어 저도 많이 힘들었다"라며 "이 일로 승기가 혹시나 상처 입거나 더 이상 부당한 일을 당하지 않았으면 하는 마음이다"라고 말했다.

이병호는 2015년 발매된 이승기의 6집 앨범 '그리고…'에 세션으로 참여하며 인연을 맺은 것으로 알려졌다. 지난 7월에는 이병호의 프로듀서팀 캡틴플래닛과 이승기가 컬래버레이션 음원 '잊지마, 기억해, 늦지마'를 발표하기도 했다.

앞서 이승기는 같은 날 2004년 데뷔 후 18년간 소속사 후크엔터테인먼트로부터 가수 활동 음원 정산을 단 한 푼도 받지 못했다는 사실이 공개되면서 파문이 일었다.

tvN '마우스'
tvN '마우스'

이하 이병호 인스타그램 전문

오늘 나온 승기의 기사를 보고 하루종일 마음이 좋지 않았습니다.

기사를 읽어 내려가는 동안 승기가 지금까지 어땠을까를 생각해보면 마음이 너무 먹먹했습니다.

저 역시 6집 앨범 작업을 하고 작업비를 정산받지 못했을 때 마음이 무척 힘들었지만 승기를 애정하는 마음에 문제 삼고 싶지 않았습니다.

그러나 이 일에 관해 알게 된 승기가 마음 아파하며 많이 울었다는 얘기를 듣고 괜한 얘기를 했나 싶어 저도 많이 힘들었습니다.

18년이란 시간 동안 많은 일이 있었던 것 같은데 이 일로 승기가 혹시라도 상처 입거나 더 이상 부당한 일을 당하지 않았으면 하는 마음입니다.

언제나 멋진 아티스트 이승기를 음악동료로서 응원하고 기도합니다.

home 이설희 기자 seolhee2@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