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기-윤시윤과 영화 '탄생'서 어깨 나란히 한 '이 남자 배우' (+정체)

2022-11-25 09:57

add remove print link

외국어 연기부터 감정 연기까지 꽉 채운 '스크린 데뷔'
임현수, 영화 '탄생'으로 주목받는 신예로 '탄생'

배우 임현수가 영화 '탄생'으로 스크린에 첫발을 내디뎠다.

임현수 / 이하 민영화사 제공
임현수 / 이하 민영화사 제공

영화 '탄생'은 조선 근대의 길을 열어젖힌 개척자 청년 김대건의 위대한 여정을 그린 대서사 어드벤처다. 바다와 육지를 넘나들었던 모험가이자 글로벌 리더, 역사를 바꿀 수 있었던 선구자인 김대건의 진취적인 면모를 보이며 성 안드레아로 탄생하기까지의 노정과 안타까운 순교를 담았다.

극 중 임현수는 김대건(윤시윤)의 신학생 동기이자 사제 교육을 위해 마카오 유학길을 함께 가는 최방제 역을 맡았다. 최방제는 김대건보다 먼저 신학 공부를 시작해 중국어, 라틴어, 불어에 능통한 인물이다.

윤시윤-이호원-임현수
윤시윤-이호원-임현수

이에 임현수는 자유자재로 외국어를 구사하는 것은 물론 외국어 연기에 캐릭터의 감정선까지 녹여내 영화의 몰입을 더 할 예정이다. 또한 유학길이 신기한 호기심 많은 청년의 모습부터 안타깝게 생을 마감하는 과정까지 캐릭터의 일생과 탄탄한 감정선을 안정적으로 연기해 신스틸러로 활약한다.

임현수는 2019년에 데뷔해 다양한 작품과 활동을 통해 필모그래피를 차곡차곡 쌓아가고 있다. 드라마 '봄밤' '365 : 운명을 거스르는 1년' '바람과 구름 비' 등에서 타이틀롤의 조력자이자 친구를 맡아 스토리를 탄탄하게 뒷받침해 주는 조연으로 활약해 시선을 붙들었다.

지난해 '미치지 않고서야'에서는 하이퍼리얼리즘 직장인 소상욱을 연기하며 시청자들의 눈도장을 찍은 바 있다.

home 권미성 기자 sto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