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 담양군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워크숍 열어

2022-11-29 13:47

add remove print link

활동 유공자 표창, 우수사례 공유, 특강 진행

전남 담양군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이병노, 김형규)는 지난 28일 담빛농업관에서 담양군‧읍·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공무원 등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13회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워크숍’을 진행했다.

이날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활동 유공자 표창 8명에 대한 표창과 우수 읍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 3개소를 선정했으며, 봉산면협의체 최우수상, 창평면 우수상, 용면이 장려상을 수상했다.

아울러, 후원 활동에 앞장서 온 36.5℃ 사랑나눔가게 쌍교숯불갈비, 담양애꽃, 한방한재골하얀집에 감사패를 전달했다.

또한 최우수상에 선정된 봉산면의 활동 우수사례를 공유하고 ‘마을복지계획 이야기’의 주제로 특강을 진행해 마을복지계획의 개념, 수립과정, 수립 사례, 성공요인 등을 강연했다.

마을복지계획은 주민들이 모여서 마을 복지문제를 고민하고 이를 해결하기 위해 만든 계획이다. 스스로 계획을 세우고 실행하여 주민들의 복지를 향상하고 공동체를 구축하는 활동이다.

이병노 공동위원장은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민·관 협력의 구심적 역할에 앞장서 따뜻한 공동체 조성에 힘써 주신 노고에 감사를 드린다”며, “마을과 지역주민의 어려움을 살피고 돕는 든든한 복지울타리가 될 수 있도록 적극적인 협조"를 당부했다.

home 노해섭 기자 noga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