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YP 인기 걸그룹 멤버 돌연 ‘탈퇴+계약해지’…오늘(9일) 블라인드 올라온 ‘댓글’

2022-12-09 20:43

add remove print link

돌연 탈퇴 소식 전해진 엔믹스 지니
갑작스러운 상황에 주목받은 JYP 직원 댓글

JYP엔터테인먼트(이하 JYP) 소속 인기 걸그룹 엔믹스 멤버 지니(최윤진)의 갑작스러운 탈퇴, 계약해지 소식에 온라인 커뮤니티, SNS 등에는 관련 글, 게시물이 셀 수 없이 올라왔다.

엔믹스 탈퇴한 지니(최윤진) / 이하 엔믹스 공식 인스타그램
엔믹스 탈퇴한 지니(최윤진) / 이하 엔믹스 공식 인스타그램

그중 직장인 익명 커뮤니티 블라인드에 남겨진 JYP 직원 댓글 하나가 많은 이들의 이목을 끌었다. 블라인드는 회사 이메일 계정 인증 등을 해야만 가입할 수 있는 폐쇄형 커뮤니티다.

이날 블라인드에는 ‘엔믹스 지니 왜 탈퇴함!??’이라는 제목의 글이 올라왔다. 이 글을 작성한 익명의 공무원은 “JYP는 좀 납득이 되게 공지를 해라…항상 이런 식이더라”며 혀를 찼다.

엔믹스 탈퇴한 지니(최윤진)
엔믹스 탈퇴한 지니(최윤진)

이에 경찰청 직원은 “궁금한 게 진짜 개인적 이유 때문이면 사생활도 까발리라는 거야?”라고 댓글을 달았다. 그러자 공무원은 “그동안 JYP 행적들 때문에 못 믿어서 그러지. 박재범, 현아 등등”이라고 답글을 남겼다.

이 답글 아래 JYP 직원은 “하하하…박재범, 현아..라…진짜? 사생활 까발려져도 된다고 생각해?? 회사가 욕먹으면서도 입꾹닫(입 꾹 닫고 있는 행동)을 왜 하고 있는지는 생각 안 하시나요?”라고 또 다른 의미심장한 답글을 남겨 눈길을 끌었다.

현재 이 답글, 댓글들은 캡처된 채로 주요 온라인 커뮤니티, SNS로 퍼진 상태다.

엔믹스 지니 탈퇴 관련해 주목받고 있는 블라인드 글 / 이하 블라인드
엔믹스 지니 탈퇴 관련해 주목받고 있는 블라인드 글 / 이하 블라인드
엔믹스 지니 탈퇴 관련해 주목받고 있는 블라인드 글
엔믹스 지니 탈퇴 관련해 주목받고 있는 블라인드 글

앞서 9일 오전 JYP는 공식 입장문을 내고 “엔믹스 멤버로 함께해 온 지니가 개인 사정으로 인해 팀을 탈퇴하고 전속 계약을 해지하게 되었다”고 돌연 알렸다.

JYP는 “갑작스러운 소식으로 많은 팬분들께 심려를 끼쳐 드려 죄송하다”라며 “이후 진행 예정인 엔믹스 관련 스케줄은 6인 체제로 이어가게 됨을 안내드린다”고 전했다.

그러면서 “새로운 길을 가게 된 지니에게 많은 격려 부탁드리며, 더욱 성장한 모습으로 꿈을 향해 걸어갈 여섯 명의 멤버들에게도 엔써(엔믹스 팬덤명) 여러분의 따뜻한 응원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이어 “많은 응원을 보내주신 팬분들께 다시 한번 사과의 말씀드린다”며 재차 고개를 숙였다.

JYP엔터테인먼트는 지니 엔믹스 탈퇴와 관련해 개인 사정이라는 말 외에 정확한 사유를 공개하지 않고 있다. 팬들은 '건강 문제'가 아니겠느냐는 조심스러운 추측을 내놓고 있다.

엔믹스 멤버들. 지난 10월 공개된 단체 사진
엔믹스 멤버들. 지난 10월 공개된 단체 사진

한편 엔믹스는(NMIXX)는 지난 2월 말 타이틀곡 ‘O.O’로 데뷔한 신인 7인조 걸그룹이다. NMIXX는 now, new, next, 미지수 n을 뜻하는 문자 'N'과 조합, 다양성을 상징하는 단어 'MIX'의 합성어로서 '새로운 시대를 책임질 최상의 조합'이라는 의미를 담고 있다.

엔믹스는 최근 개최된 2022년 엠넷 아시안 뮤직 어워즈에서 페이보릿 뉴 아티스트 상을 받으며 인기를 입증했다.

엔믹스 탈퇴한 지니(최윤진)
엔믹스 탈퇴한 지니(최윤진)
home 권미정 기자 undecided@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