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TS 정국의 차로 알려진 벤츠 G바겐… 경매 사이트 최고액에 낙찰됐다 (+가격)

2022-12-13 20:02

add remove print link

BTS 정국이 탔던 차로 알려진 벤츠 G바겐
경매 사이트 역대 최고액으로 낙찰

그룹 방탄소년단(BTS) 멤버 정국이 탔던 것으로 알려진 벤츠 G클래스 SUV(G바겐)가 경매 사이트 론칭 이래 최고액에 낙찰됐다.

2022 카타르 월드컵 개막식에서 공연을 펼친 BTS 정국 / 뉴스 1
2022 카타르 월드컵 개막식에서 공연을 펼친 BTS 정국 / 뉴스 1

13일 오후 서울옥션 계열 온라인 경매 사이트 '블랙랏'(BLACKLOT)'에서 진행된 벤츠 G바겐 AMG G63에디션의 경매가 마감됐다.

블랙랏은 이 차량에 대해 "글로벌 셀러브리티가 신차 출고 후 직접 운행한 차량"이라며 "어떤 사람이 이용했는지 안내하기 어렵다"고 설명했지만, 정국이 탔던 차로 알려지며 큰 관심을 모았다.

이날 마감된 차량의 최종 낙찰가는 12억 원으로 블랙팟 론칭 이래 최고액이다. 낙찰자는 공개되지 않았다.

정국이 탔던 것으로 알려진 벤츠 G바겐 / 이하 블랙랏 홈페이지
정국이 탔던 것으로 알려진 벤츠 G바겐 / 이하 블랙랏 홈페이지

지난달 시작된 해당 경매는 본래 마감 2시간을 남겨두고 중지된 바 있다. 당시 블랙랏 측은 다수의 신원이 확인되지 않은 외국인들의 응찰 내역을 확인했고, 경매를 중지시켰다. 중단됐을 때 최고 응찰가는 4억 2000만 원이었다.

이후 블랙랏은 미성년자와 외국인 등의 응찰을 금지하고, 경매 보증금 500만 원을 입금한 경우에만 응찰할 수 있도록 해 이달 6일부터 경매를 재개했다.

출품 차량 실제 사진
출품 차량 실제 사진

경매 시작가 1억 5000만 원이었던 이 차량은 약 8배가 상승한 12억 원에 낙찰되며 정국의 인기를 실감케 했다.

BTS 정국 / 뉴스 1
BTS 정국 / 뉴스 1

한편 정국은 지난 2019년 벤츠 G바겐을 구입한 뒤 2년 이상 소유하다 컬렉터에게 양도한 것으로 전해졌다. 신차 가격은 약 2억 3000만 원이다.

home 이재윤 기자 story@wikitree.co.kr